본문 바로가기
기타 등등

포켓몬 도감 ㅡ 포켓몬 가라르도감/포켓몬 전국대도감 / 포켓몬스터

by 어제도맑음 2023. 3. 27.
728x90

포켓몬가라르도감


요즘 포켓몬스터에 빠져있는 우리 금쪽이.
집에 넷플릭스 깔았더니 포켓몬스터 시리즈 보는 중.
너무 텔레비전만 보는 것 같아
지난번에 포켓몬 전국대도감을 구매했는데
흥나숭인가...? 아무튼 특정 포켓몬이 없다는 말에
포켓몬 가라르도감 구매.

포켓몬 가라르도감은
2020년 5월까지 공개된 401마리 포켓몬을
소개하고 있는 도감인데
가나다 순으로 포켓몬을 소개하고 있다고 한다.

겉표지를 벗기면 오른쪽의 모습...
뭔가 옛날책 느낌이 나는데 ㅋㅋㅋ
원가는 15,000원인데
쿠팡에서 13,500원에 판매 중이라
로켓배송으로 주문한 다음 날 받아보았다.

가라르도감은 말 그대로
가라르지방에서 볼 수 있는 포켓몬을 소개하는데
이 책의 장점은 ㄱ~ㅎ까지  포켓몬이 순서대로 있는 것.
우리 금쪽이 최근 한글 공부 중인데
길거리에 있는 간판 좀 읽는 중ㅋㅋㅋ
한글 공부에 큰 도움이 되는 포켓몬도감이다.

그리고 요즘보는 포켓몬 W 시리즈와
가라르도감이 연계가 되는 모양인데
텔레비전에 보던 포켓몬 친구들을
그림으로 만나보니 흥미가 넘치는지
책을 읽고 있는 우리 금쪽이가 대견해보였다.

가디부터 히포포타스까지 401마리 포켓몬.
의외로 우리 금쪽이가 모르는 포켓몬도 많은지
띄엄띄엄 글을 읽으면서 이건 뭐야~ 하는데
컬러풀한 귀여운 그림에 간단한 설명까지 있어서
함께 읽을 수 있어서 좋은 듯.

책 배송이 다음 날 아침이라서...
일어나자마자 책 도착했냐고 묻더니
책을 받자마자 아주 정독하는 중.
책을 읽어라 읽어라 하지 않아도
금쪽이 스스로 읽으려고 하는 책이 된 듯.

포켓몬스터 W의 주인공은 지우와 고우인데
우리 금쪽이는 로켓단을 더 좋아함.
로켓단 대사와 행동까지 다 외워서 보여줌ㅋㅋ
캐릭터 설명을 끝으로 도감이 끝나는데
무려 461페이지다... 상당히 두껍다.

포켓몬스터를 좋아하고
포켓몬스터 W 시리즈를 즐겨보는 친구들에게
적극 추천하고픈 책.
한글공부도 함께 되는건 안 비밀 ㅋㅋ


포켓몬 전국대도감

포켓몬 전국대도감은
포켓몬가라르도감보다는 크기는 큰데
두께가 얇은 책이다.
텔레비전 방영 시리즈는 포켓몬스터 썬&문!!

이 책은 풀, 물, 에스퍼 등등 타입별로
포켓몬들을 소개하고 있고
장점은 진화과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단지 글자가 작아서 금쪽이가 읽기에는 힘든 점..ㅠ

마지막장에는 포켓몬 리스트가 있어서
ㄱ~ㅎ까지 포켓몬이 어디에 있는지 알려준다.
마찬가지로 글자 크기가 작아
6세인 금쪽이에게 가독성이 낮아
매번 포켓몬이 어디있는지 직접 찾아줘야함ㅋ

가격은 정가 9,500원으로 저렴하지만
한가지  단점은 책이 너무 잘 분해(?)가 된다는 점.
그 만큼 금쪽이가 읽어서라고 할 수도 있겠으나..ㅎㅎ
포켓몬 좋아하는 친구들이라면
이런 도감 하나 둘 쯤은 다들 필수템일 듯.
어쩐지 다른 도감도 사달라고 할 듯 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