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엄용백돼지국밥 ㅡ부산 해운대 돼지국밥 맛집

by 어제도맑음 2022. 10. 28.
728x90


부산의 명물 돼지국밥♡




부산에서 뭐를 먹어야 할까 고민한다면
돼지국밥이라고 대답하는 사람들이 많다.
개인적으로 돼지국밥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우리 신랑은 삼시세끼를 국밥만 먹어도 좋다는 사람 ㅋ

친구가 돼지국밥 먹으러 가자고 했는데
어디인지 모르고 따라가다가 간판보고 깜놀^^
수영에 살고 있을 때
우리집 앞에 있었던 돼지국밥집 이름이랑 똑같아서
어~ 어~ 어디서 이름 많이 들어봤다 했는데
알고보니 수영에 있는 것이 맞고
해운대에는 최근에 새로 오픈 한 곳이라고 ㅎㅎ

항정수육 하나에
맑은 부산식 극상 돼지국밥,
진한 밀양식 극상 돼지국밥을 주문해본다.

아침에 10시쯤 방문했는데
일찍(?) 가니 조용하고 사람도 별로 없고
나무냄새가 나는 것 같고
돼지고기 특유의 누린내가 나지 않아서 좋았다.

조금 기다리니 간단히 밑반찬이 준비되었고
고추는 매우니 주의ㅋㅋㅋ

그리고 기다리고 기대리던 음식들이 짜자잔~
일단 나는 부산식 맑은 돼지국밥을 먹었는데
무슨 고기가 꽃모양을 하고 있지...?
일단 비쥬얼 합격이고요~
맛은 와~ 와~ 개운하고 맛있는
오랜만에 진짜 맛있는 국밥을 먹었네^^


사실 다른 곳에서 먹어본 돼지국밥에서는
누린내가 나서 먹다말았던 경험이 있어서
사실...돼지국밥 좋아하지 않았던 나였는데...
여기는 깔끔하고 국물도 맑아서 곰탕느낌(?)
돼지국밥 싫어하는 사람도 좋아할 듯!!

더불어 밑반찬으로 나오는 부추김치가 너무 맛있다.
고기에 올려 먹으면 금상첨화!!!
항정수육에도 돌돌 싸서 먹으니 더 맛있음~
강추!!!!!!!!!!!

항정수육은 소면이 불기전에
호로록~ 호로록~ 먹는 것을 추천한다.
사실 배가 너무 불러서 항정 수육은 맛있었지만
조금 남겼는데 집에와서 계속 생각남ㅋㅋㅋ

참고로 친구가 먹은 밀양식 돼지국밥은
진한국물이 특색이라는데
돼지국밥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는
호불호가 있을거라고~~~~~

신랑이 국밥마니아라
곧 다시 여길 오게 될 것 같은데
나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돼지국밥이라
함께와도 즐거울 듯하다.


#엄용백돼지국밥
ㅡ부산 해운대구 구남로24번길 39 1층
#부산돼지국밥
#해운대엄용백돼지국밥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