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시고

꽈페 황리단길점 ㅡ 경주여행/ 경주 황리단길/ 황리단길 맛집/ 경주십원빵/ 황리단길 디저트/ 황리단길 카페

by 어제도맑음 2024. 7. 31.
728x90

꽈페 황리단길점

ㆍ위치 : 경북 경주시 첨성로81번길 15-1
                꽈페 경주황리단길점





7월 말 경주여행 중
경주의 핫플인 황리단길로 이동~!!
황리단길은 경주의 명소인데
황남동과 이태원의 경리단길을 합쳐진 단어로
황남동의 경리단길을 의미한다.

골목골목마다 카페, 맛집들이 가득한 곳.
대릉원 바로 옆 골목이라
대릉원 구경 후 점심먹고
너무 더워서 디저트로 아이스크림을 먹으려고
여기저기 돌아다녔다.

검색해서 발견한 아이스크림 맛집 녹아.
경주 황리단길
진한 녹차 젤라또 아이스크림 카페라는데
1층에는 이미 손님들로 만석이고
2층은 노키즈존이라...
결국 아이스크림 맛도 못보고 이동...ㅠ

사실 황리단길에 점심을
첨성대 모양의 볶음밥이 있다는
여기 황남두꺼비식당에서 먹으려고 했었는데...
날이 너무 더워서 황남밀면을 먹었기에
아쉽게도 첨성대볶음밥을 못 먹었다.
가을에 아들과 자전거여행 하려고
이래저래 맛집을 미리 알아두는 중.

황남두꺼비식당 바로 옆에 있는 꽈페 황리단길점.
여기서 디저트로 아이스크림을 먹기로 했다.
꽈페... 꽈배기와 카페를 합친 말인가...?

여기 황리단길은 대부분 한옥을 개조해서
까페나 식당으로 운영 중인 듯.
그래서 여기 꽈페 황리단길점도
내부가 그렇게 넓은 편은 아니었다.
다행히 우리가 들어갔을 때 자리가 있어서
편히 디저트를 즐길 수 있었다.

분명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다고 해서
여기 아이스크림 먹으러 들어왔는데
자꾸만 꽈배기를 바라보는 아들...ㅡㅡ;;
바로 전에 밥을 먹어놓고는 부족했니...?
결국 시그니쳐 메뉴인 유니콘 꽈배기 주문.

나는 아이스바닐라라떼 주문하고
아들은 아이스크림 하나 주문했는데
아이스크림이 딸기맛이라는데 보라색이야...ㅎㅎ
나는 맛을 보지 못했으나
아들이 아이스크림을 순식간에 먹는걸보니
아이스크림 맛있나보다.

커피는 특별하게 맛있다는 건 모르겠지만
꽈배기는 쫀득하니 맛있다.
무지개 빛깔이라 이름이 무지개냐고 했더니
아들이 유니콘이라고 ㅋㅋㅋ
확실히 꽈배기 모양이 뿔처럼 보이기도 하고
유니콘이라는 이름답게 예쁘다.
아들도 맛있는지 점심먹은 후인데도
아이스크림에 꽈배기까지 다 먹었다.

꽈페 황리단길점에서 황남두꺼비식당을 지나
조금만 더 걸어가면
황금십원빵을 판매하는 곳이 나온다.

경주십원빵 최초개발자의 가게
황금십원빵 본점이라는데
요즘은 여기저기 십원빵을 많이 접할 수 있어서
사실인지 잘 모르겠지만 ㅋㅋ
십원빵 맛이라도 보자고 주문해보았다.

점심 먹고 아이스크림에 꽈배기까지
디저트로 먹은 후라서 그런지도 모르겠지만
우리 아들은 십원빵보다는 달고나가 더 좋은 듯^^
달고나 사줬더니 저렇게 상큼한 미소를 보여준다.

경주여행을 간다면
꼭 황리단길에 들려서 식사도 하고
디저트도 먹어보길...
황리단길에 핫플들이 많던데
다음에도 경주에 가면
점심은 황리단길에서 해결해야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