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탕화쿵푸마라탕 해운대점 ㅡ 부산 해운대 마라탕/ 해운대 탕화쿵푸/ 해운대 맛집

by 어제도맑음 2023. 12. 6.
728x90

탕화쿵푸마라탕 해운대점

ㆍ위치 :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로 620 127호





지난주 금요일 친구랑 해리단길에 나갔다가
돌아오다 출출해서 점심이나 먹으려고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결정한 것이
요즘 핫하다고 알려진 음식 마라탕!!

탕화쿵푸마라탕 해운대점은
부산 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 7번 출구에서 1분거리.
해운대역 바로 앞이라 찾기가 쉬웠다.

얼마전에 서면에서 친구만날 때
마라탕을 처음 먹어봤는데
입안이 얼얼해지는 매운 맛을 느껴봤었다.
마라탕 먹을 줄 알게되었다고 했더니
오늘도 점심 메뉴가 마라탕이 되었다.

탕화쿵푸마라탕 해운대점은
내부가 넓고 테이블 간격도 적당하고
무엇보다 깨끗하고 평일 낮이라 손님도 별로 없어서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다.

한 번 먹어본 경험이 이렇게나 중요하다.
이번에는 바로 바구니를 챙겨서
마라탕 재료부터 넣어보았다.
각종 마라탕 재료들이 신선해서 더 좋았다.
이 정도가 12,000원 정도 되었다.

카운터에 마라탕 재료들을 담은 바구니를 주니
무게에 따라 가격이 책정되었고
원하는 매운맛 단계를 말해주면 된다고 한다.
여기 탕화쿵푸마라탕 해운대점에서는
맵찔이인 나는 평범한 분들에 속하니 1단계.
친구는 매운걸 좋아해서 2단계 주문완료.

진동벨이 울릴 때까지 이야기 좀 나누면서
식당 내부도 둘러보았다.
평일 낮이라 식당에서 식사하시는 분들보다
배달이 더 많은 듯.

음... 서면 마라탕 집과 비교하려는 것은 아니지만
여기는 소스를 따로 제작하는 곳이 없어 아쉽네ㅠ
그리고 공깃밥은 추가해야함.

조금 기다리니 진동벨이 울려서
카운터 쪽으로 가서 마라탕을 받아왔다.
확실히 1단계와 2단계의 국물 색깔이 차이가 난다.

사실 마라탕 입문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다른 집과 맛을 비교하는 것은 힘들고...ㅋ
1단계는 너무 맵지도 않고 맛있었다.
맵찔이라면 무조건 1단계 추천.
사실 친구의 2단계 국물 맛을 봤는데
처음 조금은 먹을 수 있겠으나 끝까지 먹긴 힘들 듯.
매운 것 잘 먹는 친구는 2단계가 적당하다고 했다.

그리고 마라탕 먹을 때 옥수수면 추천.
서면에서 친구가 옥수수면을 추천해줘서
먹어봤는데 확실히 부드럽고 맛있었다.
마라탕에는 옥수수면이 어울리는 듯^^
참고로 배달하면 퍼질 수 있으니
마라탕 배달 할때는
옥수수면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날씨가 차갑고 좀 춥다고 느껴지는 날에는
뜨끈한 국물과 약간 매콤한 것이 당기는데
이럴 때 좋은 음식이 마라탕인 듯^^

식사 끝나고 나와서 횡단보도 앞에 서 있는데
2023년 12월 14일부터 16일까지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해운대 북극곰 축제가 열린다고 한다.
벌써 36회라고 하는데 한 번도 가본 적 없네 ㅋㅋ
이번에 시간되면 참석해봐야겠다.

탕화쿵푸마라탕 해운대점은
해운대 마라요리 전문점이다.
마라탕도 있지만 마라샹궈도 있다고~
다음에는 마라샹궈에도 도전해봐야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