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코이라멘 해운대 장산역점 ㅡ 부산 해운대 장산역 맛집/ 부산 일본식라멘 맛집/ 해운대 마제소바 맛집/ 지로라멘

by 어제도맑음 2024. 7. 6.
728x90

코이라멘 해운대 장산역점

ㆍ위치 : 부산 해운대구 세실로 102 1층 코이라멘
               해운대장산역점





아... 이제 다들 일을 하는구나~!!
요즘 친하게 지내던 친구가 출근준비로 바빠서
얼굴을 자주보기 힘든 나날...ㅠ
우리 아들 조금만 더 크면
나도 일을 해야겠지...?
친구가 바쁜 시기에도 시간을 내주어
며칠 전 점심을 같이 먹기로 했다.

친구와 함께 점심 먹기로 한 곳은 바로
여기 코이라멘 해운대 장산역점이다.
일본식라멘을 전문으로 하는 곳.
타 지역에는 코이라멘이 벌써 널리 알려져 있다는데
부산에는 여기가 처음이라고~!!

코이라멘 해운대 장산역점은
부산지하철 2호선 장산역 2번이나 4번 출구에서
좌동재래시장 방면으로 도보 7분 거리쯤이고
영남식육식당 맞은편에 위치한다.

외부에서 보기보다 내부가 훨씬 넓다.
회식같은 모임을 하기 위한 장소보다는
혼밥이나 데이트 장소로 좋을 듯한 곳.
먼저 자리를 잡고 주문하기로 했다.

주문은 키오스크로 하면된다.
사실 일본식 라멘을 많이 먹어보지 못해서
친구가 주문하기로 했는데
키오스크에 나같이
주문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은지
친절하게 여러가지 설명이 적혀져있었다.
개인적으로 일본식라멘 중
마제소바를 좋아해서
나는 마제 소바를 먹기로 했다.

테이블마다 수저와
마늘과 마늘짜개, 깨, 후추 등과
기본찬이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코이라멘과 마제소바를
맛있게 먹는 방법까지 적혀있어서 굿굿!!

주문을 하고 조금 기다리니
라멘과 마제소바가 나왔다.
친구가 주문한 것은 지로라멘이란다.

지로라멘의 뜻이 무엇인지 몰라서 검색해보니
압도적인 양,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진한 국물과
굵은 면발 등이 특징인 일본라멘의 한 종류인 모양이다.

직원분이 앞접시와 간장소스를 가져다주시면서
간장소스에 찍어 먹으면 맛있다고 알려주셨다.
와... 보기에도 진짜 양이 어마어마하다.
면도 면이지만 면 위에 또 야채가 올라가 있는데
숙주나물과 양배추가 산더미처럼 올라가 있었다.
친구가 숙주나물만으로도 배가 부른 것 같다고...ㅎㅎ

코이라멘의 코이가 진하다는 뜻이라는데
친구말로는 국물이 진짜 진해서
진한 국물을 좋아하는 분들은
여기 라멘을 진짜 좋아할 듯하다고~!!

내가 주문한 마제소바는 다시마식초와 함께 나온다.
처음에는 마제소바 본연의 맛을 즐기고
조금 후에 다시마식초를 넣으면
또 다른 깊은 맛이 난다고 한다.

마제소바 맛있게 먹는 방법에 따라
먼저 노른자를 터뜨려 잘 비벼먹다가
다시마식초를 넣어 먹었는데
최근에 먹은 마제소바 중 가장 맛있었다.
아... 배가 덜 불렀으면 밥도 비벼 먹었을텐데...!!

양이 이렇게 어마어마하게 많을 줄 모르고
가라아게를 주문했었지...ㅠ
바삭바삭한 가라아게까지 먹으니
배가 너무 불러서 ㅎㅎㅎ

해운대에서 일본식 라멘이 먹고 싶다면
여기 해운대 장산역 일본식 라멘 전문점인
코이라멘 해운대 장산역점을 추천!!
개인적으로 마제소바 진짜 맛있어서
또 먹으러 가야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