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황남밀면 ㅡ 경주여행/ 황리단길 밀면맛집/ 대릉원/ 황리단길/ 황리단길 밀면/ 비빔밀면/ 물밀면/ 어린이밀면

by 어제도맑음 2024. 7. 26.
728x90

황남밀면

ㆍ위치 : 경북 경주시 포석로1068번길 12
                황남종합시장 바동 75호









7월의 경주는 생각보다 많이 덥다.
물론 더울 것을 예상하고 떠난 여행이지만
뚜벅이에게는 쉽지 않은 여행인 듯.
땀이 비 오듯 하네 ㅋㅋ

경주여행 이틀 째.
보기에는 너무나 예쁜 경주~♡
경주하면 딱 떠오르는 이미지 중 하나가
왕릉이나 천마총, 첨성대 등등
그 중 하나인 천마총에 가보려고 대릉원에 갔다가
점심시간이 되어서
바로 옆 골목에 위치한 황리단길로 이동했다.

황리단길은 경주의 명소인데
황남동과 이태원의 경리단길을 합쳐진 단어로
황남동의 경리단길을 의미한다.
골목골목마다 카페, 맛집들이 가득한 곳.

황리단길 맛집 리스트도 작성하고
그 중 하나를 찾아가는 중에 너무 더워서ㅠ
시원한 것이 먹고 싶을 때
눈앞에서 발견한 곳이
바로 여기 황리단길에 있는 황남밀면이다.

내부는 넓고 깨끗하고
에어컨 빵빵하게 틀어서 시원했다.
12시쯤 점심시간이 다 되어서인지
평일인데도 벌써 손님들이 한가득.
테이블마다 키오스크가 있어서
물밀면, 비빔밀면 주문하고
아이는 따로 어린이밀면을 주문했다.

주문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물밀면과 비빔밀면이 나왔다.
물밀면이든 비빔밀면이든
어른들 밀면에는 양념장이 들어있다.

내가 먹은 비빔밀면~!!
일단 비빔밀면의 소스는 새콤달콤 맛있는데
생각보다 면이 쫄깃쫄깃하다.
음... 면이 상당히 쫄깃해서
가위가 꼭 필요함 ㅎㅎ

어린이밀면은 소스가 따로 없다.
그래서 매운 것을 먹기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게 딱 좋을 듯^^
어린이밀면인데 생각보다 양이 많네.
먹어도 먹어도 끝이 없다.

더울 때 경주 황리단길에서
시원한 것이 먹고 싶다면
황남밀면도 괜찮을 듯^^
부산밀면에 익숙한 분들이라면
면이 너무 쫄깃해서 호불호가 있을 것 같은데...!!
쫄면을 좋아하는 나는 비빔밀면이 맛있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