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등등

엄마표 5세 아들 영어 알파벳쓰기 ㅡ 기적의 유아영어 알파벳, 재밌고 빠른 알파벳쓰기

by 어제도맑음 2022. 12. 22.
728x90


5세 아들 영어 알파벳 쓰기 책 추천♡


우리집 금쪽이 5세 아들은
말이 살짝 늦은 편이어서 어린이집을 다니지 않고
바로 유치원으로 입학을 했었는데
유치원에 등원하니 영어수업을 하네~
집에와서 ABC 차차차~ ABC 차차차~ 라며
알파벳 송을 부르고 관심있어 하길래
집에서도 알파벳 공부를 시작했었다.

가장 먼저 구매한 책은 기적의 유아영어 알파벳!!
처음에 영어에 관심을 가지려면
노래를 통해서 영어를 하면 좋다고 해서
기적의 유아영어 영어 동요랑 같이 구매했는데
사실... 우리집 금쪽이는 영어노래는
알파벳송만 주구장창 부를 뿐...ㅋㅋ

다행히 알파벳 책에 관심 좀 가져줘서
순서대로 손으로 짚으면서 노래를 부르기 시작.
알파벳 공부를 시작했을 때가 3월이었다.
아직 운필력이고 뭐고 없을 시기라
크게 뭘 외우거나 알기를 바라고 한 것은 아님.

이 책은 기본적으로 대문자와 소문자 따라쓰기와
색칠공부로 이루어져 있는데
우리 아들은 색칠에 큰 관심이 없어서
쓰기는 빨리 끝났으나...색칠은 저렇게 하고 끝!!
뭐 그래도 쓰기라도 잘하니 됐음ㅋㅋ

대문자와 소문자 쓰기가 끝나면
이렇게 대문자나 소문자 찾기, 색칠하기,
미로찾기 등등 아이들의 흥미를 일깨워
알파벳에 대한 흥미를 더 높여주는 듯.
생각보다 빨리 책이 끝나버려서
알파벳 책을 한 권 더 구입하였다.

재밌고 빠른 알파벳쓰기!!
14일만에 깨치는 알파벳쓰기~라지만...
우리집 금쪽이는 6개월이 넘게 걸린 듯ㅋ
일단 5세 때는 연필로 쓰는 걸 좋아하지 않아서
그냥 대부분이 낙서고 그림이다.

1일차가 A, B 쓰고 복습하기까지 총 3장인데
5세 아들이 한 번에 하기에는 힘들어서
오늘은 A첫 줄 쓰기 다음 날 둘째줄 쓰기...
이렇게 나눠서 조금씩 쓰고 읽어주고 함께 읽음ㅋ

따라쓰기부터 혼자쓰기까지 빠르게~!
라고 하지만... 초반에는 혼자서 못함.
그리고 쓰다가 낙서는 기본이고ㅋㅋ
대문자와 소문자도 구분 못함ㅎㅎ
그래도 색칠하기, 미로찾기,선 연결하기 같은
흥미 유발 내용이 있어서 같이 하기는 했음~

이 책을 시작한 초반에는
연필도 제대로 잡지 못하고
집중도 잘 하지 않고 그림만 그리고
자기 원하는 만큼만 하고는 끝내더니...

어느새 연필도 제대로 잡고
한 페이지 끝까지 할 때도 있네 ㅋㅋ
i를 쓸 때는 손과 발을 그려주고
S를 장난친다고 숫자 8을 쓰기도 하고ㅋㅋㅋ
확실히 재밌고 빠른 알파벳 책은
재미는 확실히 있나보다... 빠른은 모르겠다 ㅎ

5세가 끝나는 12월...
드디어 두 권의 알파벳 책을 끝냈다.
아직 완전히 알파벳을 아는건 아니고
대문자는 보고 읽을 줄 알고
얼추 쓰는 것도 가능하게 된 듯.
소문자는 아직도 많이 헷갈려한다.

너무 웃낀 것은 바로 이것~!!
한글 쓰다가도 장난으로 이응에 Q를 쓰고ㅋㅋ
이 책들 다 쓰면 알파벳 완벽히 뗄 수는 없다.
알파벳에 흥미를 가지고
재미를 느끼는 것에 만족!!
알파벳 쓰기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라면~
이 책들을 추천하고 싶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