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고

기장 매화원 ㅡ 부산 기장군 아이와 가볼만 한 곳 / 부산 여행 꽃구경 / 부산 매화 꽃 명소 / 매화 사진 찍기 좋은 곳 / 홍매화 천국

by 어제도맑음 2023. 3. 4.
728x90

반짝 반짝 기장 매화원

• 위치 ㅡ 부산 기장군 기장읍 청강리 445-3
• 개방요일  ㅡ 토요일, 일요일
• 개방시간  ㅡ 오전 10시~ 오후 5시
• 입장 마감 ㅡ 오후 4시

매화원

부산 기장군 기장읍 청강리 445-3

place.map.kakao.com




오늘은 주말이라 우리 금쪽이랑 가족 나들이.
웬일로 꽃보러 가자는 금쪽이 아빠 말에
부산 수목원 갈까하다가 기장으로 나갔는데
기장군에 매화꽃이 활짝 피어있고
차들이 길에 쭉 세워져 있길래 살펴보니
여기가 기장 매화원이었다.

여기는 시내버스도 다니고 있다.
부산 139번 버스 매화원 입구!!
정류장 이름도 매화원 입구란다.
그동안 여길 몇번이나 다니면서도
매화가 피는 명소라는 걸 전혀 모르고 있었네.
맞은편은 봉학농원인데 여기도 매화꽃은 피었으나
여기는 입구가 막혀있어 들어갈 수 없다.

버스정류장에서부터 30m만 올라오면
반짝반짝 기장 매화원이 있다.
오르막이라고는 하지만 그렇게 경사가 심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올라올 수 있으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
벌써부터 매화향기 그윽하네.

입구에 도착하면 안내문이 있는데
관리하시는 분이 꼭 읽어보고 들어가라고 히신다.
여기는 매화 개화 시기에 맞춰
일시적으로 개방하는 개인 사유지라고 한다.
토일 주말에만 개방하고
오전 10시~ 오후 5시까지만 개방한다고...!!
오늘 딱 시간을 잘 맞춰온 듯^^

입구에 들어서면 좌측으로 안내해주시는데
입구 좌측으로 들어가서
한바퀴 돌아보는 것을 권해주셨다.
여기는 진짜 홍매화 천국인 듯.
홍매화가 너무나 아름답게 피어있네.

안으로 더 들어가면 이렇게
매화나무가 잘 관리되어 있는걸 볼 수 있다.
금쪽이 아빠가 말하길
나라도 이렇게 잘 관리한 걸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을꺼라나...?
그래도 주인분...
선뜻 이렇게 개방하는게 쉽지는 않았을텐데...
진짜 대단하신 듯!!

덕분에 오늘 매화꽃 구경 제대로 했다.
금쪽이 아빠가 매화 꽃구경 시켜주려고
광양 매화마을에 가야하나
아님 양산 원동에 가야하나 고민했다는데
부산에도 이렇게 가까이에 매화꽃을
원없이 볼 수 있는 곳이 있다고
내년에도 데려와 주겠다고 약속도 해주네ㅋㅋ

한쪽에는 이렇게 산수유 꽃도 피었다.
금쪽이 아빠가 저건 개나리인가...? 라고 하는데
음... 확실히 꽃에 관심 없으신 분.
그럼에도 생각해서 꽃구경도 와주고 감사합니다

여기 나만 그동안 몰랐던 매화꽃 명소였나...?
매화 꽃 구경하러 온 연인들이나
가족들도 많이 보였지만
전문적으로 사진 찍으러 오신 분들도 많이 보였다.
하긴 여기 매화꽃이 진짜 너무 예쁘게 피긴했다.

내가 매화 사진 찍고 향기에 취해있는 동안
우리 금쪽이는 한 쪽에서 알밤까고 ㅋㅋㅋ
밤 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그 아래에 밤 하나 찾아서 놀고있었다.
역시 아이들은 자연에 놔두면
뭐든 가지고 잘 노는 듯^^

오늘 드라이브 하는 길에
야산에서 쑥 캐는 분들 봤는데
우리 금쪽이 아빠가 말하길 쑥국은 먹어봤는데
저기서 쑥 캔다고...?
쑥이 어떻게 생겼는지 몰라서 못 캐겠다고...
여보~  이게 바로 쑥입니다~!!

우리 금쪽이 매화랑 인생샷 좀 남겨보려 했더니
아~주 비 협조적인 아이라ㅋㅋ
그냥 자연스럽게 놀고 있는 사진만 찍었네.
그래도 꽃 배경이 예뻐서 귀엽다.

너무 예쁜 매화 핀 풍경이라
그냥 풍경 사진도 좀 찍어보고 ㅋㅋ
미세먼지가 많은 날이었는데도 꽃이 예쁘니
진짜 여기는 사진 못 찍는 내가 막 찍어도
예쁜 사진이 나오는 곳인 듯 ㅎㅎ

집으로 가려고 입구로 돌아왔는데
들어올 때 본 안내판 뒷 부분이네.
매화원에서 매실 수확 체험도 하는 모양이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예약해 봐야지!!
나는 못 들었는데 귀가 밝은 금쪽이 아빠가 듣기로
메실액 900ml를 7천원에 판매한다고...
매실액 필요한 분들 구매하시는 것 같았다.

이런 이런... 실컷 구경하고 나오는 길에서야
우리 금쪽이 매화랑 예쁜 한 컷 건졌음!!
아빠 목마를 타고 찍은 사진인데
이 사진이 오늘 찍은 사진 중 제일 예쁘네 ㅋ

부산에도 매화를 볼 수 있는 명소가 있다.
바로 여기 반짝반짝 기장 매화원!!
주말에 아이들과 꽃구경 어디로 갈까 고민 중이라면
여기도 좋을 듯^^

매화원

부산 기장군 기장읍 청강리 445-3

place.map.kakao.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