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시고

해리단길 스파이 ㅡ 부산 해운대 해리단길 카페 / 밀크티가 맛있는 분위기 좋은 카페

by 어제도맑음 2023. 3. 18.
728x90

해리단길 스파이


친구랑 해리단길을 걷다가
시원한 음료가 먹고 싶다고 했더니
한 달도 되지 않았다는
따끈따끈한 신상 카페를 하나 소개해줘서
같이 가보기로 하였다.

해리단길의 시작인 구 해운대역에서
해운대 시외버스 터미널까지 걸어와서
다시 좌측으로 살짝만 올라가면
해운대 도심 속 사찰인 해운정사가 보인다.
해운정사는 해운대 10대 관광명소로 지정되어 있고
해운대에서는 나름 유명한 사찰이다.

이 해운정사 바로 앞에 위치한 작은 건물 1층에
오늘 가려는 신상 카페 해운대 스파이가 있다.
요즘 해리단길에는 일반 주택을 개조해
카페를 운영하는 경우가 많던데
여기도 그런 곳 중 하나인 모양이다.

이 캐릭터가 해리단길 스파이의 메인 캐릭터인가...?
스파이 치고는 너무 통통하다며 웃었네.
그리고 너무 귀엽기까지...ㅋㅋㅋ

그리고 해리단길 스파이는
홈메이드 파이가 맛있다는 말을 들었다.
역시 스파이 캐릭터 위에도 홈메이드 파이~~!!
아점을 먹고 왔는데ㅋㅋ
파이도 디저트로 하나 주문해야겠다.

이 쪽이 스파이의 입구다.
사다리가 있고 입구 오른쪽 벽이 횡~해서 뭐지 했는데
아직 오픈한지 한 달 밖에 되지 않아서
외부는 아직 인테리어 중이라고...ㅎㅎ
다음에 올 때는 더 멋질 것을 기대하며
안으로 들어갔다.

와...밖에서 본 느낌이랑은 많이 다르네.
사실 외관은 그다지 내 취향이 아니었는데
안에 들어오니 뭔가 분위기가 다른 느낌?
따뜻하고 아늑한 그런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더 안으로 들어가면 또 다른 공간 등장!!
세상에...여기 진짜 너무 재밌는 아지트 같은
그런 느낌의 장소다.
왜 스파이라는 이름을 지었는지 알 것만 같다.

또 안으로 들어가면 아담한 공간 하나 추가!!
거기다 놀라운 사실은 위층으로 계단이 놓여있는데
다락에도 작은 테이블이 있어서
너무 귀여운 공간이...
사장님이 직접 꾸미셨다는데 와~  굿굿!!
우리는 좀 조용한 공간을 원해서
안쪽에 있는 레옹과 마틸다
그림이 있는 곳에 자리 잡았다.

해리단길 스파이에는 다양한 음료가 있는데
에이드, 커피, 밀크티까지...
그 중 하동 밀크티 쉼표하나와 연계된 모양.
친구는 밀크티 먹어보고 싶다고 해서 주문하고
나는 아이스바닐라라떼를 주문했다.
그리고...여기 수제파이 너무 맛나보인다!!
이 중에 커스타드 애플파이를 주문했다.

와...여기 진짜 분위기 너무 좋은데...?
뭔가 조용하고 아늑하고...
친구가 다음엔 책 한 권 들고
여기 와서 음료랑 디저트 먹으면서 읽자고 했다.

여기 음료도 음료지만 파이가 예술이다.
부드러운 크림에 사과가 너무 맛있어서
한입 두입 먹다보니 금방 없어졌네.
방금 아점 먹고와서 디저트 먹을 수 있을까 했는데ㅋㅋ

친구가 밀크티 너무 맛있다고
결국 밀크티 티백을 구매하더니
이런이런... 나도 집에서 먹으라고 선물해 줌.
매번 이렇게 뭘 받기만 해도 되려나...
너무나 감사감사ㅎㅎ

사실 밀크티 만드는 방법도 몰랐는데
끓는물 100ml에 티백 하나 넣고 식힌 다음
우유 400ml를 넣고 냉장고에서 숙성하면
밀크티가 된다고 해서 집에서 해 봤는데
너무 맛있었다!!!

해리단길에 나와서
아담하고 조용한 카페를 찾는다면
여기 추천추천!!
밀크티 너무 맛있고 수제 파이는 말해 뭐해~!!
해운정사 놀러오는 분들 있다면
꼭 한 번 들려보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