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타이백스트릿 ㅡ 부산 해운대구 해리단길 맛집/ 해리단길 태국음식/ 해리단길 이색음식/ 푸팟퐁커리 맛집/ 해운대 태국요리 전문점

by 어제도맑음 2023. 11. 10.
728x90

타이백스트릿 해리단길점

ㆍ위치  :  부산 해운대구 우동1로 58-1 1층





11월이 되니 이제 정말 완연한 가을이다.
오늘의 해운대역에도 가을이 왔다.
나무도 붉은색으로 옷을 갈아입었고
가을하늘도 파랗게 물든 오늘의 해리단길.
가을이라고 코스모스도 예쁘게 피었네.

오늘은 해리단길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다.
부산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 4번 출구로 나오면
구해운대역 뒷편으로 해리단길이 펼쳐지는데
여기가 바로 맛집과 카페들이 많은 핫플~!!

오늘도 해리단길에는 불법주정차가 많구만ㅠ
함께#해리단길 사진 찍기가 좀처럼 쉽지 않다.
오늘은 뭘 먹을까 했는데
친구가 태국음식점 하나를 소개해주었다.

바로 여기 타이백스트릿 해리단길점인데
여기가 바로 태국 현지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사실 태국 음식이라하면 똠양꿍은 먹어봤는데
좀 오래전에 먹어서 잘 기억은 안나지만
향신료 맛이 강했던 기억이...ㅠ
그래도 여기는 맛집이라 하니 믿고 들어가기로 했다.

입구에 있는 테이블링에 대기를 걸어두고
메뉴판을 보면서 무얼 먹을지
먼저 고민을 하기로 했다.
웨이팅이 길어질 것을 대비해서
대기 좌석도 마련되어 있다.

타이백스트릿 해리단길점은
내부가 아담하고 테이블 수가 많지는 않았으나
태국에 온 느낌이 들 정도로 이국적인 느낌~!!
특히 자동차를 개조한 느낌의 자리가 너무 귀여웠으나
뭔가 사람들이 다들 바라볼 듯 해서
여기는 피해서 자리를 잡았다ㅋㅋㅋ

태국여권모양의 메뉴판이 이색적이다.
앞에서 기다리면서 메뉴 선정을 해서
메뉴판을 대충 찍었더니 빛 반사가 심하네ㅠ
음...빨리 주문해야 음식이 빨리 나올 듯 해서
앉자마자 주문완료 ㅋㅋ
똠양꿍은 친구도 먹는것이 힘들다고 해서
푸팟퐁커리와 얌운센, 창탄산수를 주문했다.

각 테이블마다
똠양꿍, 쌀국수, 팟타이/팟씨유 등
이렇게 맛있게 먹는 팁이 적혀있으나
우리가 주문한 음식은 해당사항 없음ㅋㅋ

친구가 탄산수를 즐겨먹는데
여기는 창소다워터(창탄산수)가 있다.
알고봤더니 창탄산수는
태국왕실을 대표하는 탄산수로
창이 태국왕실을 상징하는 코끼리를 의미한다고 한다.
아... 조금 마셔볼껄...ㅋㅋ

영수증 리뷰를 남기면
스프링 롤 또는 밀크티를 제공해준다고 해서
영수증 리뷰 이벤트가 있어서 참여했는데
나는 밀크티를 주문해서 마셨다.
진한 밀크티 너무 달달하니 맛있다.
꼭 이벤트 참여해서 밀크티를 맛보길~!!

먼저 주문한 푸팟퐁커리~!!
사실 태국음식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똠양꿍과 푸팟퐁커리는 들어봐서
푸팟퐁커리를 주문했었다.

참고로 푸팟퐁커리는
껍데기가 얇고 부드러운 게를 튀겨
채소와 카레 가루를 넣고 볶아서 만드는
타이 음식이라고 한다.

사실 게 튀김이라고 하길래 딱딱할까봐 걱정했는데
다행히 부드럽고 잘 씹히는 맛이라 굿굿!!
어른들 모시고 와도 잘 드실 수 있을 듯 하다.

그리고 푸팟퐁커리는 밥을 별도로 추가해야 한다.
타이백스트릿 푸팟퐁커리는
소프트크랩과 각종 야채를
옐로우커리로 볶아낸 요리로
밥과 함께 먹으니 더 맛있었다.

그리고 친구가 선택해서 주문한 것이 바로 얌운센~!!
얌운센이라는 건 처음 들어보았는데
매콤새콤한 소스와 사태, 새우, 고수가 들어간
태국식 샐러드라고 한다.

고수에 다소 약한 우리들 ㅋㅋㅋ
얌운센 주문시 고수는 따로 주세요라고
직원분께 부탁드렸더니
이렇게 고수를 따로 제공해주셨다.

태국식 샐러드 얌운센의 맛을 표현하자면
우리 음식으로는 냉채 느낌일까나...?
그런데 약간 향신료가 강한 냉채 느낌일 듯 ㅋㅋ
음... 개인적으로는 태국식 샐러드가
입에 맞는지는 모르겠는데...ㅠ
다음엔 다른 걸 먹어보고 싶었다.

해리단길에 데이트 코스로 이색음식을 찾는다면
태국식 요리 전문점인
여기 타이백스트릿 해리단길점 추천!!
푸팟퐁커리 너무 맛있어서
다음에는 소고기 쌀국수도 먹어보고 싶다.
나의 새로운 음식 도전은 앞으로도 계속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