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총각대게 ㅡ 부산 기장 시장 대게 맛집/ 기장 총각대게/ 기장시장 맛집

by 어제도맑음 2022. 12. 8.
728x90


기장시장 대게 맛집 총각대게♡



연말이 되면 해마다 언니들과 방문하는 총각대게.
대게 값이 비싸서 마음껏 먹으려고
언니들과 계모임을 시작했는데
대게 먹으러 가자고 하는 걸 보니
올해도 벌써 12월이 되었구나~!!

부산에서 대게라고 하면 기장시장.
기장시장에도 여러 대게집이 있는데
우리가 매번 방문하는 곳은 이곳 총각대게.

팔딱팔딱 살아있는 대게를
직접 고를 수 있어 신선하기도 하지만
서비스도 많이 챙겨주시고
인원 수 만큼 양도 잘 알려주신다.
대게도 맛있지만 킹크랩도 크고 좋아서 주문했다.

여기는 좌석이 엄청 넓고
올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사람들도 많다.
우리가 11시에 들어왔는데
벌써 주문해서 앉아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았다.
사실... 여기 현지인들은 다 알고 있다.
맞집이라고ㅋㅋㅋ

초장집... 5,000원이라는데
난 양념에 초고추장을 초장이라 하는가 했더니
그게 아니라 기본 상차림을 의미하는 거였다ㅋㅋ
여기 땅꽁도 맛있고 고구마도 맛있고 전도 맛있고
나름 기본 상차림 다 맛있었네.

킹크랩 1마리에 대게 5마리...
우리가 4명인데 푸짐하게 먹으려고 ㅋㅋ
주문을 많이해서인가 사이다 2병 서비스로 주셨다.

드디어 대게 속살을 파보자고~
대게 다리부터 똑 하고 잘라서
속을 들여다보니 탱글탱글 속살이 최고~!!

킹크랩도 살을 발라서
양념장에 찍어먹으면
입에서 살살 녹는 것이 너무 행복해~
먹느라 사진을 그만 찍어야겠다 ㅋㅋㅋ

그리고 이 게 딱지는 다시 가지고 가셔서
주문하면 대게볶음밥을 해 주신다.
우리는 대게를 많이 먹으려고
대게 볶음밥 2인분 주문하고
집에가서 밥하기 싫었던 난
대게볶음밥 2인분을 따로 포장해달라고 했다

얼추 대게를 다 먹고 있을 때
드디어 대게볶음밥과 된장 등장!!
대게볶음밥은 한 입 먹으면 계속 먹게되는
마성의 맛이라고나 할까?
된장은 약간 매콤해서
대게볶음밥 먹다 한 술 떠 먹으면 최고다.

대게 푸짐하게 먹으려고 주문 많이 했는데
하나도 남기지 않고 다 먹었다 ㅋㅋㅋ
혹시 얼마나 주문해야할까 고민이라면
1인당 한 10만원 정도 생각하고 주문하면
푸짐하게 먹을 수 있을 듯.

포장해온 대게볶음밥은 아들 입 속으로...ㅋㅋ
짜지않고 고소하니 대게볶음밥 강추!!
올 한 해도 이렇게 마무리 될 듯 하다ㅎㅎ



#총각대게
ㅡ부산 기장군 기장읍 차성동로67번길 8 보광상가
#총각대게#기장맛집#기장대게
#기장대게맛집#부산대게맛집
#기장가볼만한곳#해동용궁사
#부산기장맛집#대게맛집#기장시장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