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상무초밥 ㅡ 부산 해운대 센텀시티 맛집 / 센텀시티 초밥 스시 / 해운대 일식 초밥 전문점

by 어제도맑음 2023. 3. 11.
728x90

밥이 맛있는 초밥집 상무초밥




친구랑 요즘 운동 겸 해서 자주 걸어다니는데
오늘은 부산 해운대 센텀시티 쪽으로 걸었다.
동백꽃도 피었고 매화도 피고
어느새 벗꽃도 꽃망울이 터져서
길을 걸으며 꽃구경 한참했네.
점심시간이라 센텀쪽에서 밥을 먹기로 했는데
오늘 메뉴는 초밥으로 정했다.

지난 번에 센텀쪽에 나왔을 때
상무초밥이 유명하다고 친구가 이야기 했었는데
드디어 가보게 되었다.
왜 상무초밥인가 했더니 친구말에 따르면
광주 상무지구에서 시작했다고 상무초밥이라네.
친구가 맛집 정보를 많이 가지고 있는데
상무 초밥 맛있다고 해서 기대가 되었다.

거의 1시반...
사실 점심 시간이 조금 지난시간임에도
웨이팅이 길어보여서 도착하자마자
대기등록 했는데도 대기 7팀...ㅋㅋ
와... 여기 진짜 맛집인가보네...!!

상무초밥에는 다양한 메뉴가 있다.
오늘 우리는 점심시간에 가서
초밥 10P, 메밀, 튀김, 차완무시로 구성된
점심특선B(12,900원)를  먹기로 했다.
사실 앞에 웨이팅이 좀 길게 있어서
빨리 메뉴 결정하려고 점심특선으로 결정.

스페셜 S코스 메뉴도 있구나.
인당 50,000원 2인 이상 주문 가능하고
일일 한정메뉴로 예약해야하는가 보다.
아이가 있다보니 상무초밥 신메뉴 3종 중
어린이 초밥세트가 눈에 들어오네 ㅋㅋ
다음에 아이랑 오면 주문해야지...

입구에 들어가면 여기가 대기석.
대기석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진 못 찍었는데
나올때 되니 사람들이 없어서 찍은거ㅋ
기다리면서 너무 더워서
제공된 시원한 음료 마시며 기다렸네ㅋ

안에 좌석이 이렇게 많은데도 대기 7번이었다.
평일 점심시간에 오면 웨이팅이 길기 때문에
점심시간 살짝 피해서 와야 편하게 식사가 가능할 듯.

각 테이블마다 여기도 태블릿이 있어서
메뉴판이나 주문도 가능한 모양이다.
사실 우리는 일반 테이블이 아니라
다찌테이블에서 식사를 하게 되어서
태블릿 주문을 하지 못했네.

우리는 자리에 앉아서 점심특선을 주문.
다찌테이블은 벨이 있어서
주문 등으로 직원 호출이 가능하다.
물티슈로 손을 먼저 닦고
주전자 안에 미지근한 녹차가 있어서
음식이 나오기 전까지 마시면서 기다렸다.

테이블에는 간단히 락교, 단무지, 초생강이 있어서
먹을 만큼 접시에 담아두고
간장도 접시에 마련해두면 된다.

다찌테이블이라 바로 앞에서
쉐프님들이 초밥을 만드는 것을 볼 수도 있다.
평일인데도 사람들이 진짜 많이 방문해서 그런가
초밥 재료들이 많이도 준비되어 있네.

사진 찍으면서 기다린지 얼마되지 않아
토마토랑 절인 양파, 김치랑
먼저 메밀소바가 준비되었다.
시원한 국물에 무랑 와사비 넣고
소바를 넣어 후루룩 후루룩~ 시원~하네.

주문한 제로콜라와 상무초밥의 식혜!!
밥이 맛있는 식혜라는데
시원하게 해서 마시니 꿀맛이다.

새우를 올린 일본식 달걀 요리인 차완무시.
내 입 맛에는 살짝 짠 듯하기는 했으나
정말 부드럽고 맛있다.

메밀소바와 차완무시를 먹고나니
메인메뉴인 초밥이 등장~!!
초밥 10P... 활어2, 연어2, 참치2, 새우1,
간장새우1, 달걀1, 후토마키1...!!

초밥도 먹는 순서가 있다고...
사실 그동안 초밥을 먹어도
순서가 있다는 걸 몰랐는데
친구의 말에 따르면
연한 색깔부터 진한 색깔로
담백한 맛에서 진한 맛으로 먹는 거라고 하네.

그래서 가장 먼저 흰살 생선부터 시작해서
붉은 살 생선을 먹어야한다고...
확실히 활어로 나온 생선이 광어인 듯 하다는데
진짜 담백하고 씹는 맛도 있었다.

다행히 여기 상무초밥은
초밥을 즐길 수 있는 순서대로 나와서
그냥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먹으면 된다고 하네.

사실...난 초밥 먹는 순서고 뭐고...
그냥 손이 가는대로 먹었지만 ㅋㅋㅋ
후토마키까지 다 먹고 나니 배가 빵빵해졌다.
소식하는 분들에게는 양이 상당히 많게 느껴질 듯.

그리고 초밥 먹는 사이에 튀김도 나왔는데
새우튀김과 고구마 튀김이었다.
확실히 튀김도 바삭하고 맛있었으나
사실 배가 불러서 맛만 봤네ㅋㅋ

식사를 다 하면 벨을 누르라고 했으나
식사 끝나기 전에 후식이 짜잔~
시원한 메실주스에 파인애플 한 조각.
후식도 속을 편하게 해 주는 메실주스라서 굿굿~!!

진짜 여기는 가성비 끝판왕!!
다음에 센텀시티에 나올 일 있을 때
점심 어디서 먹을까 고민할 필요가 없을 듯^^
오늘 하루도 잘 먹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