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해왕아구찜전문 ㅡ 부산 금정구 서동 아구찜 해물찜 맛집/ 부산 아귀찜 전문/ 부산 해물찜 맛집

by 어제도맑음 2023. 3. 26.
728x90

해왕아구찜전문♡  

해왕아구찜

부산 금정구 서금로 8 (서동 172-5)

place.map.kakao.com





주말인데 어디 안 나가냐고 물어보는 우리 금쪽이.
뭐할까 어디갈까 고민하다
사직동에 해물탕 먹으러가려는데
코로나로 문을 닫았다는 소리에...ㅠ
부산 금정구 서동에 있는 해물찜 먹으러 출동!!

부산 금정구 서동 해왕아구찜전문~!!
여기 결혼 전부터 신랑이랑 자주 왔었다.
서동에 살고 있는 지인이 추천해준 현지인 추천 맛집ㅎ
결혼 후에도 가끔 한 번씩 오는데 이거 먹고
봄이라 윤산에 벚꽃이나 보러가자고 했네.

해왕아구찜전문은 그렇게 큰 가게는 아니지만
항상 올 때마다 사람들이 붐빈다.
오늘은 특히 더 붐빈다고 했더니
오늘 윤산에서 벚꽃축제가 있다고 하네.
타이밍 한 번 기가막히네. 축제 구경가야지ㅎㅎ

생아구찜부터 해물탕까지 메뉴가 다양하나
여기 추천 메뉴는 해물아구찜!!
어랏~ 예전에는 소랑 중자 밖에 없었던 것 같은데
뭔가 메뉴판도 바뀌고 ㅎㅎ
그냥 해물아구찜 대자 하나 주문하고 공기밥 5개!!
맵기는 4단계 중 보통맛으로~~~

와... 오늘 윤산에 벚꽃축제한다고
사람들 많이와서 딱 우리까지만 주문 받는다고...
재료가 소진되서... 헐...
원래 밑반찬 더 나와야하는데 밑반찬도 떨어졌다네.

밑반찬이 부족한 거 미안해서
광천 도시락김 2개를 주셨다.
사실 우리 금쪽이 해물아구찜 매워서 먹기 어려운데
이렇게 김이 생겨서 더 좋았음ㅋㅋ

드디어 기다리던 해물아구찜 등장~~~
어라라~~~? 양이 너무너무 많았다.
예전에 우리가 중자를 시켰던가...?
아무튼 대자는 어른 3명이 먹기에 양이 상당히 많음.
다음에 방문할 때는 중자만 시켜도 충분할 듯하다.
맵기는 보통맛이 너무 맵지도 않고 적당하다.

새우, 오징어, 낙지 등등 해물도 다양하고
아귀가 장난이 아님... 통통한 살이 한가득.
우리 금쪽이는 통통한 살을 물에 살짝 씻어줬더니
밥이랑 김이랑 같이 잘도 먹네.
개인적으로 콩나물 좋아하는데
아삭아삭한 콩나물이 많아서 많이도 먹었다ㅋ

꽃게도 살이 꽉차고 싱싱었고
낙지도 한마리 큰 걸로 들어가 있어 통통하니 좋았다.
오늘 새우가 약간 싱싱하지 않았는지
음... 새우 맛이 살짝 아쉬웠네.

다 먹고 나올 때
맞은편 길부주차장에 차를 댔다고 말씀드리니
주차비 2천원 지원해주셨는데
오늘따라 대기 시간이 길어서 그런지
주차비는 3천 5백원 나옴ㅋㅋㅋ

해물아구찜 맛집 해왕아구찜전문!!
현지인 추천 맛집으로
서동미로시장과도 가깝다.
포장도 배달도 가능하니
매콤한 맛이 생각날 때 먹으러 출동~!!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