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고

부산 국립수산과학원 수산과학관 ㅡ 부산 아이와 갈 만한 곳/ 비 오는 날 실내데이트/ 국립수산과학관 / 레진아트/ 무료 관람/ 아쿠아리움

by 어제도맑음 2023. 5. 8.
728x90

국립수산과학원 수산과학관





가정의 달 5월.
어린이 날인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3일 연휴인데도 불구하고
계속 비가 내리고 바람불고 날씨가 너무 좋지 않았다.
계속 집에만 있는 것이 답답해서
우리 금쪽이와 실내데이트 할 겸
부산 국립 수산과학원 수산과학관으로 출발했다.

국립수산과학원 수산과학관은
근처에 부산 롯데월드가 있고
동부산 롯데아울렛과 해동용궁사가 있기 때문에
비가 와도 연휴는 연휴인지 차가 많이 밀렸다.

그러나 여기 부산 국립과학원 수산과학관은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인지
주말임에도 주차장이 많이 비어있다.
사실 그래서 여기 자주 오는 편이다 ㅋㅋ

주차요금도 무료고 수산과학관 관람도 무료.
비가 와서 아이들과 갈 곳이 없다면
여기 국립수산과학원 수산과학관 추천추천.
주차하고 수산과학관으로 들어갔다.
우리 외에도 수산과학관 방문하는 분들 있구나 ㅋ

수산과학관 입구 왼쪽에는 이렇게
아이들이 좋아하는 작은 놀이기구가 있는데
비가와도 한 쪽에는 벌써 놀이기구 타는 중.
우리 금쪽이도 매번 타자고 하지만
오늘은 비가 오고 추워서 빨리 입구로 향했다.

국립수산과학원 수산과학관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관으로
여유롭게 돌아본다면 2시간은 넉넉하게 보낼 수 있다.
비가와서 우산빗물제거 후 입장했다.

2023년 어린이날 수산과학관 이벤트도 있었네.
어린이날 너무 날씨가 좋지 않아
우리 금쪽이 아빠 비상근무도 하고 해서
집에서 쉬었더니... 이럴수가...
내년에 혹시 또 비오면 여기 와야지 ㅋ
아직 어린이날 행사 일부 진행 중인 듯^^

입구에 들어가니 슬기로운 관람생활이라고
학습교재 4,000원에 판매하는데
예전 번에 방문했을 때 사봤는데
스티커놀이만하고 아직 금쪽이에겐 어려웠음ㅋ
참고래 뼈가 전시 되어있는데
우리 금쪽이 너무 크고 신기해서 계속 처다보네.

2023년 3월 4일부터 5월 7일
매월 첫째주 토,일에만 열리는
레진아트 플리마켓을 구경했는데
신기하고 아름다운 작품들이 많았다.
그러고보니 5월 7일이 오늘이네...!!!
그리고 여기 레진아트플리마켓이
기획전시와 연관이 있는 모양이었다.

지하 1층에 있는 수산과학관 기회전시실에는
'바다! 쉼(,)'이 되다 라는 주제로
한국레진공예협회 공동주최로
레진아트 작품 전시 체험전이 열리고 있었다.

레진아트 들어본 적 있는데
세상에...
이렇게 아름다운 작품들을 만들 수 있다니...!!
오늘 수산과학관 이것만 보고 돌아가도
시간이 아깝지 않다고 느낄만큼
너무나 아름다운 작품들이 곳곳에 있었다.

우리 금쪽이 아빠는 시계가 너무 마음에 든다고
금쪽이 방에 파도 시계랑 고래그림 액자를
사주고 싶다고 하는데 얼마나 마음에 든 걸까...?
레진아트 플리마켓 판매하시는 분께 물어봤다면서
작품 전시 후 구매도 가능하다고
연락처까지 받아왔다 ㅋㅋ

작품 하나하나 정성들여 만든 것이 눈에보인다.
우리 금쪽이도 작품들보면서 예쁘다고 ㅎ
손거울, 액자, 열쇠고리 등등
일상 생활의 다양한 소품들도 있어서 가지고 싶었네.

한 쪽 벽면에는 레진작품으로 구성된
포토존이 있었는데 여기서 금쪽이 사진 찍고
우리 가족 사진도 한 장 남겨보았다.
포토존에 있는 테이블 등등 모두 레진아트 작품임.

그리고 그 옆에 위치한
'물고기 문화 예술품 전시실'은
이미 여러 차례 본 작품들이라
물고기 좋아하는 우리 금쪽이도 그냥 가자고 ㅋㅋ
그래도 물고기 모양 예술품들도 다양해서 신기했다.

해마다 5월이면 바다의 날 기념
수산과학관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가 있다.
올해는 5월 1일부터 14일까지 접수였는데
금쪽이도 초등학생이 되면 그림 그려서 출품해봐야지.

상설전시실로 이동하니 김양식, 굴양식 등등
양식방법에 대한 설명과
어업관련 배들에 대한 설명 등등
수산업에 관련된 다양한 전시와 설명이 되어있는데
이 부분은 금쪽이 아빠가 금쪽이에게
읽어주고 설명해주고 난 그냥 둘의 사진만 찍었다.

그리고 우리나라 최동단의 아름다운 섬
독도에 대한 전시실이 마련되어
독도의 위치, 역사, 수산자원 등에 대한
설명도 자세하고 모형도 보고 좋은 시간이었네.

2023년 수산과학관 어린이날 기념
바다생물 스크래치 체험이 있었는데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스크래치 해보는 건데
의외로 우리 금쪽이는 관심이 별로 없어서
내가 완성했는데 이런 모양이 되었음^^

수산과학관의 또 하나의 포토존
수산과학인 명예의 전당에 갔더니
금쪽이 같은 반 친구를 만났네 ㅎㅎ
금쪽이 친구네 가족도 비가 와서
가족 나들이로 여기 왔다는데
역시 비 오는 날 실내데이트 코스로 최적인 듯^^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면 이렇게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실물 크기로 볼 수 있다.
너무나 리얼해서 아이들은 살짝 놀랄 수도 있는데
우리 금쪽이는 신기한 지 더 자세히 보고 싶어하고
이름도 물어보고 이름을 읽기도 해서
자연관찰 책보다 더 좋은 시간이었던 듯.

부산수산과학원 수산과학관에서
어린이 날을 맞이해서 이벤트로
아쿠아리움에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었다.

이런 포토존을 그냥 지나칠 수는 없지^^
포토존에서 사진 좀 찍어보려는데
우리 금쪽이의 비협조로 인해서 포기 ㅋㅋ
그런데 우리 금쪽이 같은 반 친구를 여기서 또 만남.
다행히 둘의 예쁜 사진은 남겼음ㅎㅎ

수산과학관 답게 물고기들을
직접 눈 앞에서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
물론 눈으로만 봐야하는데 ㅋㅋ
우리 금쪽이는 손을 넣고 싶어해서
바로 옆에 닥터피쉬 존으로 이동~!!

닥터피쉬는 사람들의 몸에 있는 각질을 갉아먹어
피부질환을 치료해주는 물고기~!!
우리 금쪽이도 손을 넣었으나
고사리 같은 작은 손이라 닥터피쉬가 안 모여서ㅠㅠ
금쪽이 아빠 손가락에 닥터피쉬들 몰리니
우리 금쪽이 너무 좋아함ㅋㅋㅋㅋㅋ

정말 여기는 볼거리도 많고 체험도 가능하고
시간이 너무너무 잘 가는 그런 곳^^
비 오는 날이나 날씨가 너무 덥고 추울 때
아이들과 실내데이트 할 곳이 필요하다면
여기 국립수산과학원 수산과학관 강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