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우동토오루 ㅡ 부산 해운대 달맞이 우동토오루/ 해운대 우동 맛집/ 엘시티 맛집/ 해운대 온천사거리 우동 맛집/ 토오루텐동/ 에비텐푸라우동

by 어제도맑음 2023. 6. 3.
728x90

우동토오루

ㆍ위치 :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12 1층




오늘은 우리 금쪽이 아빠 당직 근무 날ㅋ
친구랑 아이들 데리고 점심 먹고 산책이나 갈까 해서
점심 먹으러 나온 곳이 우동토오루!!
사실 버스 타고 다니면서 몇 번 봤었는데
우동 맛집이라 해서 가봐야지 하다가
오늘 우동을 애들도 좋아하니 같이 먹자고 왔다.

여기는 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에서 좀 걸어야 하고
사실 지하철보다 버스를 타고 오면 좋다.
부산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39, 141, 100, 200번 버스를 이용해서
중1동 정류장에서 내리면 바로 앞이다.
엘시티와 가깝고 미포도 가깝고
문텐로드 입구도 가까워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사실 버스 타고 지나다니다 보기만 했지
내부에 들어와 보는 건 처음이라...
내부가 깔끔하고 뭔가 일본에 온 느낌이랄까...?
모든 테이블이 바테이블 형식이고 의자가 높아서
유치원생인 우리 아이들이 앉기에는 조금 불편했다.

그런데 이후 초등학생 정도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들이 방문해서 식사하는 모습을 보니
초등학생쯤 되면 함께와도 좋을 듯^^
테이블이 높아 조리과정이 다 보이니
청결에 그만큼 신경 쓸 테고
뭔가 음식에 대한 믿음도 생겼다.

우동토오루에서는 원래 입구 좌측 벽면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하고 자리에 앉아야 하는데
우리 아이들이 너무 어려서인지
직원분이 자리 안내부터 도와주셨다.

사실 첫 방문이라 뭘 먹어야 할지 모르겠고...
여기 메인 메뉴는 우동과 텐동이니  
그중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종류로 먹자고
토오루 니꾸우동(소고기 국물 우동),
에비텐푸라 우동(새우튀김 국물 우동),
토오루텐동(일본식 튀김 덮밥)을 주문.

자리에 앉으면 앞에 이렇게
메뉴에 대한 설명판이 있는데
각 메뉴별 먹는 방법이 자세히 적혀있다.
그리고 자리마다 앞에 수저와
유자단무지, 시치미, 다시마식초가 준비되어 있다.
유자단무지가 상큼하고 맛있었다.

제일 먼저 토오루 니꾸우동(소고기 국물 우동)~!!
친구랑 나랑 나눠 먹으려고 주문했다.
생강을 국물에 잘 풀어서 먹고
기호에 따라 시치미를 넣어서 먹으라고 하는데
우리 둘 다 그냥 먹었는데도
국물이 시원하고 맛있었다.

참고로 소고기도 부드럽게 씹혀서 좋았다.
친구는 토오루 니꾸우동 맛있다고
또 와서 먹어야겠다고 할 정도였다.

이것은 에비텐푸라 우동(새우튀김 국물 우동)~!!
아이들 먹이려고 주문한 것이다 보니
생강은 따로 주셨지만
생강과 시치미는 넣지 않고 그냥 먹기로 했다.

개인적으로 나는 토오루 니꾸우동보다
에비텐푸라 우동이 더 맛있었다.
국물도 깔끔하고.. 그냥 애기 입맛인가 보다.
우동 면이 탱글탱글 식감도 너무 좋다.
우리 금쪽이는 집에서 생생 우동 먹는데
여기 우동이 생생 우동 같다고 잘도 먹네ㅋㅋ

참고로 유자단무지도 우동이랑 너무 잘 어울린다.
우동 먹고 단무지 먹고 우동 먹고 단무지 ㅋㅋ
친구 아이도 맛있는지 국물까지 맛있게 먹었다.

그리고 이건 토오루텐동(일본식 튀김덮밥)~!!
계란튀김을 제외한 나머지 튀김은 접시에 덜어내고
계란을 터트려 밥과 비벼서
튀김과 함께 먹으면 된다고 한다.
난 개인적으로 여기 소스가 너무 맛있었다.

세상에... 우리 금쪽이 새우튀김에 진심이다~!!
처음엔 에비텐푸라 우동에 있는
새우튀김 먹는다길래 줬더니
우동 국물에 적셔져서 바삭함이 없어지니
뭔가 마음에 들지 않았던 모양ㅋㅋㅋ

토오루텐동에 덜어둔 새우튀김을 바삭하니 맛있다고
꼬리까지 씹어먹기 시작해서
혼자서 새우튀김 완식함ㅋㅋㅋ
메뉴판에 에비텐푸라 4천 원에 판매한다 하니
따로 더 주문할까 했는데
우동도 텐동도 양이 많아서 다음을 기약했다.

확실히 아이들은 우동이나 튀김을 잘 먹는다.
오늘 점심 메뉴 선정도 아주 성공적~!!
모든 식사 메뉴에는 공깃밥이 포함된다고 하지만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공깃밥은 추가하지 않았다.

해운대에서 우동 맛집을 찾는다면
여기 우동토오루 강력 추천~!!
좌석이 바테이블이라
조금 큰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겠고 ㅎㅎ
연인이나 혼밥 하시는 분들에게는 강추!!
미포문텐로드와 가까워
식후에 달맞이 산책하기도 좋을 듯^^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