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한어부의고등어사랑 ㅡ 부산 해운대구 맛집/ 해운대 고등어회/ 해운대 고등어조림/ 해운대 고등어구이/ 해운대역 맛집

by 어제도맑음 2023. 6. 2.
728x90

한어부의 고등어 사랑

ㆍ위치 :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로 594번 길 5 2층




얼마 전에 해운대 속씨원한 대구탕을 먹으러
해운대에 나왔었는데
지나가는 길에 친구가 저기 맛집이에요~라고
알려준 곳이 바로 한어부의 고등어사랑!!
친구가 추천해 준 곳은
대부분 내 입맛에 딱 맞아서 기억해둬야 한다 ㅋㅋ

그래서 오늘 점심으로 정한 곳이 여기
한어부의 고등어사랑~!!
여기는 부산 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 7번 출구에서
해운대 부민병원 쪽으로 5분쯤 걷다 보면
롯데리아가 보이는데 맞은편에 위치한다.

한어부의 고등어사랑은
화덕 고등어구이/ 조림/ 회가 전문인 듯~!!
부산 시어가 고등어였나...?
부산에 살고 있으면서도 모르고 있었네.
친구말에 따르면 부산에 고등어가 유명하다고...
사실 난 고등어 하면 내 고향 근처인
안동 간고등어만 생각했는데ㅋㅋ

메뉴판에도 모두 고등어 관련~ ㅎㅎ
고등어 회뿐만 아니라 활어회도 있다.
회 정식, 조림, 구이, 물회, 회덮밥 등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서 뭘 먹어야 할지 고민 좀 했네.

와... 한동안 비 오고 바람 불고 난리 더니
오늘 날씨는 여름처럼 너무 뜨겁네.
여름별미 시원한 물회~가 당기는 오늘 ㅋㅋ
우리 신랑 얼마 전에 물회 먹고 싶다던데...
물회는 신랑이랑 먹으러 와야겠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인데
우리가 아점으로 먹으려고 11시 조금 넘어 들어갔다.
11시쯤은 손님이 별로 없어서 사진도 찍고 했는데
11시 40분경부터는
점심식사 하러 오시는 분들이 이어져서
맛집은 맛집이구나 생각했다.
여기 브레이크 타임이 3시부터 5시까지!!
시간 확인하고 방문해야 할 듯.

올라가는 길에 고등어 효능에 대해 적혀있네.
DHA 학습 능력 향상/ 오메가 3 풍부/
다이어트/ 노화방지/ 피부미용까지~
한 번쯤은 들어봤을 고등어 효능~!
자주 먹어야 하지만
집에서 구우면 냄새가 너무 나서...ㅋㅋㅋ

와... 들어갔더니
식당 내부가 너무나 깨끗하고 깔끔하다.
사실 고등어구이 냄새가 많이 나지 않을까
살짝 걱정했는데 정말 쓸데없는 걱정이었다.
4인석부터 다인석까지
친구, 연인, 가족 누구랑 함께와도 어색하지 않을 곳!
회식 장소로도 손색이 없을 듯.

한쪽 벽에 위치한 냉동고에는
이렇게 고등어가 보이길래 여쭤봤더니
판매하시는 거라고...
가격도 고등어는 한 팩당 3천 원~!!
이건 굽지 않은 고등어라 해서 포기했다.
아...ㅠ 저렴해서 사고 싶었는데 구울 생각하니 ㅋㅋ

오늘 우리가 주문한 것은 으뜸플러스!!
고등어 회와 화덕 고등어구이 및
고등어조림이 제공되는데
1인 기준 27,000원이고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하다고 한다.
주문하자마자 이렇게 기본 반찬이 제공되었다.

기본 반찬이 너무 잘 나와서 깜짝 놀랐네.
사실 여기 나온 기본반찬만 먹어도 배부르겠다ㅋㅋ
어느 한정식 집에 온 느낌~!!

먼저 식사 전에 먹는 죽인데
부드럽고 짭조름하니 맛있었다.
친구가 살짝 짜다고 하는 걸로 봐서
그래도 짠 것을 잘 먹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호불호가 있을 듯ㅎㅎ

야채샐러드, 김치전, 새우장까지~
다시 말하지만 기본 반찬 너무 잘 나옴ㅋ
기본 반찬 사진 찍고 있는 사이에
드디어 메인 메뉴인 고등어 회가 등장!!

와~~~ 고등어 회가 꽃같이 너무 예쁘다.
사실 회를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최근 친구랑 맛집 탐방하면서 조금씩 먹게 되었다.
친구가 고등어 회는
진짜 신선한 집이 아니면 비린내가 나는데
여기는 진짜 신선해서 비린내 안 나니까
걱정 말고 먹으라고 했다.

우리가 주문한 으뜸플러스~!!
한 상 가득 고등어 회, 조림, 구이까지
고등어 관련 요리를 한 번에 맛볼 수 있어서 최고!!
음식이 다 차려진 것 한 번 찍고 먹으려고 ㅎㅎ

여기 음식은 어른들이 좋아하실 듯.
아이들도 생선구이 좋아하니까 밥이랑 먹이면 되겠고
가족모임이 있으면 여기서 식사해도 좋겠다.

고등어 회는 쉽게 맛볼 수 없다고 한다.
고등어가 쉽게 상하기 때문에
신선함이 생명이라는데~
한 점 맛보았는데 확실히 비린내도 없고 쫄깃했다.

나는 회를 초장에 찍어먹는 초장파~!!
회를 잘 못 먹는 사람들이 초장맛으로 먹는다지...?
그래서 상추에 고등어 회랑 막장, 마늘 넣고
한 점 싸 먹어 봤는데 맛있어서 계속 먹었다.
음... 회 못 먹는다는 말 이제 안 할 거임...ㅋ

나는 개인적으로 고등어조림이 제일 맛있었다.
김찌찜 느낌도 나고 통통한 고등어 살이 한가득~
김치에 고등어를 돌돌 감아서
한 입에 쏙~ 넣으니 꿀맛이었다!!
고등어조림 강추 강추!!

마지막은 고등어구이~!!
진짜 여기 고등어는 다들 통실통실하다.
살이 통통한 구운 고등어 너무 맛있다.
아!! 안동간고등어보다는 확실히 짠맛은 덜해서
친구는 고등어 구이가 너무 맛있다고 ㅎㅎㅎ

고등어 살을 흰쌀밥에 올려서 함께 먹으면
그 맛이 잊을 수 없을 것~!!
아...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네 ㅋㅋㅋ
고등어 사 올걸... 하는 생각이 절로 나는 중ㅋ
근처 지나갈 일 있으면 고등어 사 와야겠다.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면 되겠지...ㅎ

고등어 회, 고등어조림, 고등어구이~!!
고등어 요리가 당긴다면
여기 한어부의 고등어사랑 추천한다!!
우리 뒤에 온 손님은 회덮밥 드시던데 맛있어 보였다.
다음엔 회덮밥이나 물회 먹으러 와야지 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