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운남관즈 ㅡ 부산 해운대구 해리단길 맛집/ 운남쌀국수/ 탄탄미시엔/ 중국식 쌀국수/ 쌀국수 맛집

by 어제도맑음 2023. 9. 29.
728x90

운남관즈

ㆍ위치 : 부산 해운대구 우동1로38번길 14-6 1층






오늘 친구가 해운대 전통시장 근처에 일이 있어서
점심때 만나서 근처 돈까스 맛집인
거북이금고에 방문하자고 했는데 휴무...ㅋ
거북이 금고는 9월 25일부터 29일까지
추석연휴로 휴무라고 한다.

해운대전통시장에서 잠시 구경하다가
점심 뭐 먹을까 고민했는데
해운대 맛집은 요즘 해리단길에 많으니
다시 해리단길 쪽으로 이동했다.

부산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 4번 출구로 나오면 구해운대역 뒤편으로 해리단길이 펼쳐지는데
확실히 가을이 되어서일까...
해수욕장 운영기간이 끝나서일까...
평일 점심시간인데 오늘따라 사람들이 별로 없네.

지금 해리단길 초입에 예쁜 코스모스가 피었다.
봄에는 유채꽃이 피어서 노오란 꽃이 예뻤는데
곧 여기 코스모스 만개하면 분홍물결 펼쳐지겠지?
괜히 벌써부터 기대되는 중ㅋㅋ

해리단길 여기는 불법주정차가 해소되지 않네ㅋ
함께#해리단길 사진은 언제쯤 확실히 찍어보겠나...?
오늘도 이렇게 한마디 하면서 지나가는 중.
그런데... 우린 뭘 먹지...?
의외로 여기 자주 왔는데 매번 먹는 걸로 고민한다.

오늘 해리단길 픽은 바로 운남관즈~!!
해리단길 베트남 노상식당에서
우측 골목으로 들어가면 골목 끝에
중국식 쌀국수 맛집 운남관즈가 있다.

오늘 우리가 시간을 잘 맞춰서 들어온 걸까...?
매번 올 때마다 손님들이 많았는데
오늘은 별로 없어서 주문도 빨리하고
조용하고 쾌적한 식사가 가능했다.
손님 많을 때는 누가 뭐라 하지 않는데도
빨리 먹고 일어나야 할 듯해서 ㅋㅋㅋ

뭔가 오늘따라 흘러나오는 음악도 좋고
아담한 가게라 분위기도 편안하고 좋았네.
친구말이 여기 요즘 많이 알려진 편이라고...
연예인도 다녀갔다고 하던데
누구였는지... 이런이런... 기억이...ㅋ

자리에 앉았더니 직원분께서 이렇게
가방을 담을 바구니를 챙겨주셨다.
은근히 여기 자주 방문해서
이 정도면 단골이 아닌가...?라고 할 정도다.

일단 주문은 입구에 있는 키오스크로
운남쌀국수(12,000원), 탄탄미시엔(10,000원)~!
원래 사이드 메뉴도 주문했었는데
요즘 다이어트 중이라... 메인 메뉴만 주문 완료.
절대 베트남식 쌀국수 아니니 주의요망!!

먼저 이것은 탄탄미시엔인데
오늘따라 양이 좀 적어 보이는 건
내가 배가 고파서일까...? ㅋㅋㅋㅋㅋ

이건 비빔쌀국수라 생각하면 된다.
맵지 않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
매번 올 때마다 탄탄미시엔 주문하는 나~!!
친구 조금 덜어주고 먹었는데
너무 빨리 후루룩 먹어버려서 양이 너무 적었다...ㅠ
진짜 배가 고팠던 모양이다...ㅠ

이것은 친구가 주문한 운남쌀국수~
친구가 덜어줘서 먹어봤는데
매콤한 국물도 맛있고
무엇보다 면발이 탱글탱글해서 굿굿~!!
다음엔 운남쌀국수 주문해서 먹을 예정이다.

먹다가 목이 말라서 제로콜라 한 잔ㅋㅋ
시원하니 맛있네^^

해리단길에서 뭘 먹을까 고민될 때
운남관즈에서
운남쌀국수나 탄탄미시엔 먹어보자.
한 끼 식사로 든든하고 가격도 착해서 좋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