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포참숯갈비 ㅡ 경북 의성군 의성읍 맛집/ 현지인 추천 맛집/ 의성 고기집/ 의성 소갈비/ 의성 소갈비살 맛집

by 어제도맑음 2023. 10. 2.
728x90

마포참숯갈비

ㆍ위치 :  경북 의성군 의성읍 문소 1길 3





오늘은 추석연휴의 어느 날.
2023년의 이번 추석연휴는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6일간이다 ㅋ
느긋하게 연휴를 즐기려고 나의 고향 의성에 왔는데
의성에 오면 오자마자 꼭 들리는 곳이 있으니
바로 여기 의성 맛집 마포참숯갈비ㅋㅋ

마포참숯갈비는 의성중학교 근처에 있고
의성 체육관 바로 옆에 위치한다.
바로 앞에 주차장도 넓어서 편하게 방문한다.
의성에 의외로 추석 연휴에
문을 닫는 가게들이 많아 걱정했는데
다행히 추석 당일이 아니라 그런가 여기는 문 열었음ㅎ

리모델링을 한지 얼마되지 않은 가게라서
테이블도 깨끗해서 너무 좋다.
안쪽에 룸도 있어서 회식 장소로도 좋을 듯.

우리는 오늘 금쪽이랑 함께 방문해서
방 안에 좌식테이블이 있는 곳으로 자리 잡았다.
아직 아이가 어리다 보니 좌식이 편한 듯^^

확실히 처음 방문했을 때보다는 가격이 올랐다.
그런데 요즘 물가가 계속 오르고 있다 보니
가격이 오르지 않은 곳이 어디 있나...ㅠ
여기 소갈비살이 너무 맛있어서 일단 5인분 주문ㅋ

주문하자마자 밑반찬들이 나온다.
진짜 한 상 가득 나오는 밑반찬들~
우리 신랑이 마늘 하나 먹어보더니
알싸~한 맛이 확실히 의성 마늘이라고ㅋㅋ
여기 밑반찬도 깻잎과 상추 필요한 만큼 리필 가능함.

그리고 이건 소갈비살 5인분~!!
한우를 먹으면 더 좋겠지만
그럼 가격이 더 비싸지겠지...?
미국산 소갈비살이지만 여기 진짜 양념이 예술이다.
먹어보면 자꾸 생각나는 맛이랄까...?

마포참숯갈비라는 이름답게 참숯이 들어온다.
초반에는 불이 세지 않아서 다행이다.
소갈비살이 양념이 된 상태라
너무 불이 세면 다 타버릴 수 있는데
적당한 불의 세기라서 맛있게 구워지는 소갈비살~!!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비주얼이다.
우리 신랑은 여기 소갈비살 맛보더니
의성에만 오면 여기 소갈비살 먹으러 오자고~
개인적으로 나도 좋아하고 금쪽이도 좋아함^^

노릇노릇 숯불에 익어가는 소갈비살~!!
사실 구우면서 하나씩 집어 먹고 있었다ㅋㅋ
부드럽고 연해서 이가 좋지 않은 분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정도다.

이래서 내가 방을 선호하는 것~!!
우리 금쪽이는 밥이랑 고기 먹으면서
어느새 레고 하나 완성함ㅋㅋㅋ
그 사이에 우리는 10인분의 고기와
밥이랑 된장찌개까지 뚝딱했다는 건 안 비밀ㅋㅋㅋ

의성에서 무얼 먹을까 고민이라면
여기 마포참숯갈비 적극 추천한다.
양념된 소갈비살이 참숯향과 어우러져 굿굿~!!
된장찌개도 맛있는데 사진을 깜빡했네 ㅎㅎ
돼지갈비나 삼겹살도 있으니
고기가 당긴다면 방문해 보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