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시고

화생당 ㅡ 경북 의성군 화생당 카페/ 의성읍 카페/ 의성 이색카페/ 화생당한약방/ 한약방을 리모델링한 카페 화생당

by 어제도맑음 2023. 10. 1.
728x90

화생당카페

ㆍ위치 : 경북 의성군 의성읍 동서 1길 47





추석 연휴라 나의 고향 의성에 방문했다.
뭔가 자주 오는 것 같으면서도 오랜만인 듯ㅋ
이번 추석 연휴에는 오랜만에
가장 친한 친구도 만나기로 했는데
문제는 어디서 만나야 할지 모르겠다는 것~ㅎㅎ

현지인이신 친구 어머님이 추천해 주신 화생당~!!
화생당 한약방인가...? 했는데
또 다른 현지인이신 우리 엄마에게 물어봤더니
화생당 한약방이 있던 자리에
아드님이 화생당 카페로
리모델링해서 운영 중이라고 한다.

1층 전체가 화생당 카페로 운영 중~
입구부터 뭔가 꽃과 나무가 있어 싱그럽고
녹색 벽과 주황색 문이 이국적인 느낌이 드는 카페다.
오랜만에 친구 만난다니까 기쁜 마음이 들어
카페가 어디든 기분 좋았겠지만
외관이 예쁘기까지 하니 더 설렌다~!!

안으로 들어갔더니 카페가 더 예쁘네^^
사실 화생당 한약방을 리모델링했다길래
조금은 예스러운 느낌의
전통 한방 카페 같은 걸 생각했는데
뭔가 유럽풍 분위기의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인상적이다.

테이블도 다양하게 배치가 되어있어서
나처럼 친구랑 만나거나
가족모임하기도 좋을 듯하고
단체석도 마련되어 있어서 모임장소로도 좋을 듯^^
그런데... 의성에 이렇게 사람이 많았나...?
테이블은 그나마
사람들이 좀 비었을 때 찍은 사진이다.

약속시간보다 일찍 도착한 친구는
이미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생강차를 주문해서
마시는 중이었는데~
확실히 건강한 맛이라고 맛이 괜찮다고 했다.
나는 아기 입맛이라 건강 한방차는...ㅎㅎㅎ

나는 오늘 날씨가 따뜻해서 아이스 바닐라라떼 ㅋ
여기는 한약방을 리모델링해서인지
다양한 종류의 건강 한방차도 있지만
커피나 허브티, 생과일주스,
빙수나 아이스크림까지 준비되어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는 듯했다.

친구랑 오랜만에 만났는데
역시 가장 친한 친구라 그런가
오랜만에 봐도 어제 본 것처럼
할 이야기가 얼마나 많은지 ㅋㅋㅋ
와플 주문했는데 30분이 지나도
안 나오는지도 모르고 이야기 삼매경ㅋㅋㅋ

오늘 추석 연휴라 그런가 화생당 카페는 만석~!!
내가 알기로 평소 의성엔 사람이 이렇게 많지는 않다ㅋ
확실히 사람이 많아서인지 와플 주문이 밀렸는지
와플이 매우 늦게 나옴ㅎㅎㅎ
늦게 나왔지만 와플은 맛있었고
친구랑 함께해서 즐거웠기에
모든 것이 용서되는 하루~^^

화생당카페는 야외에도 좌석이 있다.
요즘 같은 바람이 시원한 가을에는
여기 야외테라스에서 커피 한 잔 하는 것도 좋을 듯.

의성에 방문했을 때 모임 장소를 찾는다면
여기 화생당카페를 적극 추천한다.
유럽풍의 분위기도 좋고
다양한 건강 한방차도 맛볼 수 있어서 적극 추천!
친구 덕분에 좋은 카페 하나 알게 된 듯^^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