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바다향꼬막한상 ㅡ 부산 기장군 오시리아 맛집/ 꼬막한상/ 동부산관광단지 맛집/ 이케아맛집/ 기장 맛집

by 어제도맑음 2023. 11. 4.
728x90

바다향꼬막한상

ㆍ위치 : 부산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136 모닝시티
                 1층 105호,106호,107호,108호







오늘은 친구랑 기장에 있는
바다향 꼬막한상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다.
꼬막요리를 너무 좋아해서
순천만에 놀러가서 꼬막정식 먹었다고 했더니
친구가 부산에서도 꼬막요리 먹을 수 있는 곳 있다고
알려준 곳이 바로 여기 바다향 꼬막한상이다.

바다향 꼬막한상은 동부산 관광단지 맛집이다.
맞은 편에 롯데동부산아울렛, 이케아가 있고
조금만 더 가면 롯데월드도 있다.
놀러왔다가 여기서 식사하면 될 듯!!
동부산관광단지 버스정류장도 바로 앞이라
뚜벅이인 나에게 가장 적당한 곳 ㅋㅋ

바다향 꼬막한상은 건물 1층이다보니 찾기도 쉽고
입구 좌측에는 이렇게 대기석도 있어서 좋았다.
뭘 먹을까 생각하는데 벽면에 메뉴판도 보여서
들어가면서 메뉴들을 보니 더 기대되었다.

건물 지하에 주차도 가능한 모양이다.
어디든 뭘 먹으러 갈 때 항상 주차가 걱정인데
여기는 주차 걱정은 없을 듯.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고
브레이크타임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라 한다.
11시 30분쯤 방문했는데
때마침 점심시간이라 손님이 한가득.
식사 후 치우실 때 테이블 사진 좀 찍어보았다.
통창이라 건너편 동부산 아울렛도 보이네 ㅋ

각 테이블마다 이 작은 도구가 있는데
뭘까 했더니 직원분이 꼬마까는 도구라고
꼬막까는 법도 알려주셨다.
내가 꼬막을 까다보니 꼬막까는 사진은 없음ㅎㅎ
도구를 이용하니 꼬막 한 접시를 금방 깠다.

테이블마다 메뉴판이 있어서 찍어보았다.
우리는 꼬막비빔밥과 육전을 주문했다.
가격은 1인당 22,000원이지만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으니 굿굿~!!

조금 기다렸더니 주문한 음식 등장~!!
꼬막비빔밥과 육전은
꼬막비빔밥, 꼬막초무침, 단호박튀김,
꼬막탕수육, 통꼬막, 명태전, 육전,
파채무침, 된장찌개, 샐러드, 김,
계절김치 외 5품 기본찬이 나온다고 한다.

와... 이리봐도 저리봐도 너무 맛있게 보이네~!!
우리 둘이서 이걸 다 먹을 수 있으려나...? ㅋㅋ
꼬막으로 할 수 있는 요리는 다 나온 듯.

개인적으로 꼬막초무침이 가장 맛있었다.
살짝 짠 맛은 있으나
꼬막초무침을 밥에 넣어서 쓱쓱 비벼먹으니
그 맛이 꿀맛이었다.
원래 비빔밥 좋아하는데 꼬막도 들어있어서
씹는 맛도 있고 굿굿~!!

이건 육전인데 육전을 장에 찍어먹는 것도 맛있다.
사실 육전을 그닥 좋아하지 않는데
여기 육전은 부드럽고 짜지않고 고소해서
배가 불러도 자꾸만 손이갔다.

명태전이 너무 예쁘다.
폭신폭신한 명태전이 보기에도 예쁜데
맛도 있어서 친구랑 하나씩 나눠먹었네 ㅋㅋ

개인적으로 꼬막탕수육은 살짝...음...ㅋ
일단 꼬막탕수육 피가 너무 두꺼웠음ㅋㅋ
순천에서 먹을 때는 꼬막 피가 얇아서
꼬막씹는 맛이 좋았는데 살짝 아쉬웠네...ㅎ
그래도 달달하니 양념이랑 어울렸다.

꼬막비빔밥이 이렇게 제공되나보다.
처음에는 볶음밥인가 했는데 비빔밥이었음ㅋ
확실히 볶음밥보다 기름기도 적고 더 맛있다.

음... 된장찌개는 살짝 취향을 탈 것 같다.
우리 신랑은 짠 것을 잘 먹어서 좋아할 듯한데
나는 짠맛을 그닥 좋아하지 않아서...
된장찌개 맛은 있는데 살짝 짠 편이다.
그러나 밥이랑 같이 먹으면 적당하니 좋음 ㅋ

나오다가 발견한 건데
꼬막비빔밥 도시락도 있나보다.
아!! 놀러갈 때 도시락을 사가면 좋을 듯!!

순천에서 먹은 것보다는 살짝 아쉬웠지만
순천까지 가지 않고도
꼬막요리 다양하게 먹어볼 수 있어서 좋았네 ㅋㅋ
꼬막요리가 먹고싶은 생각이나면
여기 바다향꼬막한상으로 와야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