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해운대 속씨원한 대구탕 ㅡ 부산 해운대구 대구탕 맛집/ 구남로 맛집/ 속씨원한 대구탕 해운대점/ 부산 해장음식 맛집/ 해운대 밥집

by 어제도맑음 2023. 5. 18.
728x90

해운대 속씨원한 대구탕♡




어제 신랑이 점심으로 대구탕을 먹는다길래
오늘 아점 메뉴는 대구탕으로 결정~!!
친구랑 대구탕 먹으러 나오는데
어제 그렇게 좋던 날씨가 비가 주룩주룩...
뜨끈한 대구탕 먹기 딱 좋은 날씨다.

해운대 속씨원한 대구탕은
부산 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에서 5분 거리.
부산 토박이인 신랑은
아~ 거기 기계공고 아래쪽~ 이라 할 정도로
현지인에게는 잘 알려진 대구탕 맛집이다.

참고로 해운대 속씨원한 대구탕이 두 군데다.
유람선착창 근처 미포 본점과
기계공고 아래쪽 해운대 본점!!
오늘 간 곳은 해운대본점임 ㅋㅋㅋ

건물이 각이 진 것이 독특하구만.
입구도 양쪽으로 있어서 편한 쪽으로 들어가면 된다.
영업시간은 아침 8시부터 저녁 9시까지~!!
아침 먹으러 많이들 오시는 모양이었다.

대구탕은 2층에서 영업 중입니다~라는데
1층은 주차장으로 이용되고 있었다.
여러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방영된 맛집인 듯.
맛있는 녀석들에도 나왔구나.

엘레베이터는 없고 계단으로 올라가는데
맛집에 꼭 있는 연예인 사인들~
알려진 연예인들 이름이 많이보인다.

2층 해운대 속씨원한 대구탕 입구에도
대기 좌석이 있으나
내부에 대기 좌석 길게 있네.
오늘 10시쯤 아점으로 먹으러 왔는데
벌써 아침드시러 오신 분들이 많았다.

오늘 비도 오고 해서 창가자리로 자리 잡았는데
자리 잡자마자 밑반찬을 주시네.
직원분이 엄청 재빠르신 듯 ㅎㅎㅎ
지난 번에 방문했을 때 대구탕에
알말이까지 시켰더니 배가 불러서
대구탕 2인분만 주문했다.

해운대 속씨원한 대구탕은
커피, 두부과자, 아이스크림의 수익금은
해운대구청 주민복지과와 연계하여
장학금으로 쓰인다고 한다.

해운대 속씨원한 대구탕의 내부 모습이다.
식당에 가면 청결상태를 가장 먼저 보게되는데
여기는 테이블 간격도 넓고 내부가 깔끔해서 좋다.

해운대 속씨원한 대구탕의 메뉴판은 벽에 있다.
대구탕이 메인이고 대구찜, 알말이가 대표 메뉴.
대구탕 13,000원인데 양이 많아서 좋다.
그리고 여기 셀프코너가 있는데
양파, 고추, 된장 뿐만 아니라
도라지무침, 김치, 깍두기 등 밑반찬까지 셀프다.

대구탕은 다이어트에 좋고 소화에 도움이 되며
우리나라 해장음식으로 적합하다고 한다.
피로 회복, 시력 증강, 간 기능 보호...등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대구탕!!
왜 신랑이 대구탕을 좋아하는지 알 것 같다ㅋㅋ

우리가 앉은 곳에서 반대쪽에는
예약석이 마련되어 있다.
미리 예약을 해두면 좌석이 마련되는 모양이다.
여기는 자리가 많아서 각종 모임 장소로도 좋을 듯.

냉동실에 이렇게 포장이 된 대구탕이 있는데
지난 번 방문 때 사갔었다.
가까운 곳이라면 뜨거운 대구탕 가지고 가도 되지만
거리가 좀 된다면 냉동포장된 대구탕을 구매해야 한다.
매장에서 먹는 가격이 13,000원인데
대구탕 포장 가격도 13,000원이다.

매장을 한바퀴 돌며 사진 찍고 왔더니
우리가 주문한 대구탕 등장.
최근 간 식당들이 음식 나오기까지 시간이 걸렸는데
여기 해운대 속씨원한 대구탕은 바로 제공된다.
기다림이 없는 음식 제공도 좋구만!!

개인적으로 여기 음식 참 정갈하게 나온다.
기본 반찬도 잘 나오는 것 같은데
깍두기가 너무 맛있어서 셀프바에서 더 떠왔다.
도라지와 진미채 무침도 맛있었다.
무엇보다 대구탕이 너무나 푸짐하다.

대구탕에 대구가 한가득 들었네.
지난 번에 왔을 때는 대구탕 처음 먹어서
맛을 평가하는 것이 어려웠는데
음... 두 번째 먹으면서 맛을 평가하자면
대구탕 국물이 시원한 북어국 느낌도 나고
물고기 비린 맛 없이 깔끔해서 좋았다.

특히 대구살이 두툼해서 밥에 올려 먹으니 꿀맛!!
어제 술 마신 것은 아니지만 속이 시원~했다.
왜 대구탕집 이름이 속씨원한 대구탕인지 알 것 같다.

지난 번에는 내가 포장해갔는데
오늘은 친구가 남편과 아이 준다고 포장해가네.
대구탕 양도 식당에서 나온 만큼 푸짐해서
한 끼 식사로 최고로 좋을 듯.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좋고
술 많이 마신 날 해장음식으로도 좋은 대구탕!!
오늘처럼 비 오는 날에는 더 맛있는 듯ㅎㅎ
대구탕 생각나면 여기 또 올 듯.
전국택배도 가능하다하니 대구탕 먹고 싶을 땐
택배로 배달해 먹어야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