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미포집 송정직영점 ㅡ 부산 해운대구 송정 맛집/ 부산여행/ 송정 해수욕장 맛집/ 미포집 송정/ 부산 솥밥 맛집/불낙솥밥/ 가리비솥밥

by 어제도맑음 2023. 5. 20.
728x90

미포집 송정직영점



오늘은 오랜만에 대계모임이 있는 날 ㅎㅎ
대게를 먹기 위해 창설된 계모임이랄까...?
언니들에게는 따로 말 안했는데
나 혼자 대계모임이라고 부르고 있다 ㅋㅋ

겨울이면 항상 대게나 킹크랩 먹지만...
오늘 우리 점심 뭐 먹을까 고민하다가
매번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곳
여기 미포집에 가보자고 이야기를 했다.
미포집은 문텐로드 입구에 위치하고
LCT근처에 있는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그런데 여기 미포집 해운대본점은
웨이팅이 장난이 아니네... 대기가 13번ㅠㅠ
우리가 만난 것이 11시 반이라
딱 점심시간이라 그런가...?
그러다가 생각난 것이 미포집 송정직영점!!

사실 우리들 만나자마자 토스트랑 커피 마셨고
배가 그렇게 고프지는 않아서
오랜만에 미포에서 송정까지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산책로을 걸어볼까 하면서
미포 정거장으로 이동했는데
큼지막한 회오리감자가 유혹해서 이것도 먹고 출발.

오...이런... 미포 정거장 안에
해물장의 원조 미포집이라고
이렇게 크게 광고를 하고 있으니
웨이팅이 더 길었던 모양이라며 ㅋㅋㅋ

요즘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응원 많이하는데
블루라인파크도 응원하는지 스카이캡슐도 응원 중!!
그.런.데. 깜놀할 일 발생했다ㅠㅠ
해운대~송정연안 정비 사업으로 산책로 차단.
결국 문텐로드 쪽으로 우회해서 가라고 하네ㅠ

그래서 우리는 강제로(?) 문텐로드 산행(?) 시작ㅋ
문텐로드 입구에서 해월정까지 걷고
다시 청사포 정거장까지 걸었는데
바람이 많이 불어도 땀이 날 정도였다 ㅋㅋㅋ

청사포 정거장에서부터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에 왔더니
오늘 강풍으로 안전사고 우려가 있어 전망대 입장불가.
해변열차 구경하며 걷다보니
어느새 저 멀리 미포집 송정직영점이 보였다.

미포집 송정직영점 도착하자마자
사진이고 뭐고 일단 대기부터 확인!!
그.런.데. 이런...ㅠ 여기도 대기 13번ㅋㅋㅋㅋㅋ
언니들이 말하길 여기까지 오는 시간 기다렸으면
벌써 다 먹고도 남았겠다고 ㅠㅠ

그래도 왔으니 대기를 걸고 기다림의 시간을 가졌다.
미포집 송정직영점은 연중무휴이나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니 시간을 확인하고
본격적으로 사진 좀 찍어볼까...?

일단 우리는 여기까지 산책삼아 걸어왔지만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송영공영주차장이나 송정중앙공영주차장
두 곳에 한 해서 주차비 지원해준다고 하니 참고!!

기다리는 동안 무얼 먹을지 메뉴판보고 결정!!
일단 여기는 해물장과 솥밥 전문점인데
미녀해물장 정식이라 불리는 모듬 해물장 정식과
6종류의 특제솥밥이 메인이다.
예쁘기는 미녀해물장 정식인데...
날 것을 즐기지 않는 우리들... 솥밥 주문하기로 ㅋㅋ

미포집 송정직영점은 입구에 작은 정원이 매력적이다.
돌담, 각종 꽃들, 장독까지 너무 예쁘네.
그러나 대기하시는 분들 많으셔서
사진 찍는 것은 포기하고 가게 내부로 들어갔다.

송정집 내부 1층은 주문 및 대기석인 듯.
밖에 있던 장독은 과일효소 숙성고랬는데
미포집에서 직접 담근 3년 이상된 과일 효소도 보인다.
미포집 송정직영점 만들어진지 몇 달 안되었는데
벌써 여기 방송국에서 촬영한 모양.

미포집 메뉴는 포장도 가능하고 택배도 가능한 모양.
먹어보고 괜찮으면 주문할려고 사진 찍음 ㅎㅎ
그런데 네이버에서도 주문 가능하다고 ㅋ

대기 13번이다보니 여유롭게 기다리는 중.
확실히 기다리는 고객들이 많아 그런지
기다리시는 고객들을 위한 숭늉도 있다.
한 잔 하면서 기다리니 드디어 우리 차례~!!

2층으로 안내되었는데 대부분의 좌석이 만석ㅋ
우리 자리는 창가 자리인데 송정 바다가 보였다.
아니 여기 2층이 통유리라 송정 오션뷰 맛집ㅋ

자리에 앉아서 시원한 물 한 모금하는 사이
식전 음식이 제공되었다.
버섯탕수육, 단호박 튀김,
브로콜리 샐러드, 방울토마토 샐러드가 나왔는데
개인적으로 식전 음식 맛있다.

식전 음식 어느 정도 먹으니
드디어 메인 요리들이 등장하네.
우리가 주문한 솥밥은 두 가지다.
가리비솥밥과 불낙솥밥!!
일단 넘 맛있게 보여서 비쥬얼은 합격이다.

그리고 함께 제공된 밑반찬 8가지.
음... 4명이 먹기에 양이 적어서
직원분께 추가 요청했더니 더 주셨다.
여기는 셀프바가 없어서 다소 아쉬운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셀프바 없는게 나을 수도 있을 듯.

그리고 홍합 미역국이 함께 제공된다.
최근 집에서 소고기 미역국을 며칠 먹었는데
또 미역국이라니...라는 생각을 했는데
홍합미역국 시원하니 맛있었다.
언니들도 맛있다고 함ㅋㅋㅋ

음... 애증의 가리비솥밥이다 ㅋㅋ
사실 언니 중 한 명이 고기를 못 먹어서 주문했는데
가리비솥밥... 가리비만 없으면 알밥이라고 ㅎㅎ
예전에 서면에 우정이라는
돌솥밥집의 알밥이 생각난다는...ㅋㅋ
맛있었는데...지금 우정 없어졌다지...?

이건 나랑 다른 언니들이 주문한 불낙솥밥!!
가격이 살짝 비싼 느낌이 들지만
개인적으로 불낙솥밥은 맛있었다.
낙지볶음 양념장이 특히 맛있어서 더 그런 듯.
슥슥 비벼서 꿀꺽 꿀꺽 잘도 먹었더니
기다린 시간보다
먹는 시간이 빨라도 너무 빨랐다ㅋㅋㅋ

나오는 길에 네이버 리뷰 이벤트 발견!!
영수증 받고 그 영수증으로 하는 리뷰라
다들 안 하고 가는 분위기지만
석류에이드가 먹고 싶었던 내가 적극 하자고 ㅋㅋ
언니들도 함께 해줘서
석류에이드와 수정과를 받았다.

매번 대기가 길어서
언젠가는 먹고 말겠다라고 다짐했던 미포집ㅋㅋ
드디어 소원성취했네.
송정해수욕장 방문 시
가족 외식이나 모임 장소로 괜찮을 듯^^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