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고

과자집 만들기 ㅡ 부산 해운대구 홈플러스 문화센터 센텀시티점/ 홈플 시그니처 상품 콜라보 강좌/ 홈플 시그니처 과자집 만들기

by 어제도맑음 2023. 7. 16.
728x90

과자집 만들기

ㆍ위치 : 부산 해운대구 센텀동로 6
                  홈플러스센텀시티점


예전에 홈플러스 문화센터 센텀시티점에서
일일특강 인형극을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의외로 홈플러스 일일특강이
다양한 아이들 체험이 가능한 듯해서 살펴보다가
홈플러스 시그니처 과자들을 이용한
과자집 만들기 일일특강이 있어서 신청해 뒀었다.

수강료 5천 원에 2023년 7월 16일
오늘 하루 진행되는 일일특강인데
일요일 오전 10시 40분에 진행된다.
사실 다른 타임은 이미 접수 마감되어
제일 첫 번째 진행되는 수업을 수강신청했었다.

홈플러스 문화센터 센텀시티점은
부산 지하철 2호선 센텀시티역 2번 출구에서 5분.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주차장 이용가능.
생각보다 여기가 넓고 쾌적해서 장 보러도 자주 온다.
몇 번 와 봤다고 우리 금쪽이 신나는 걸음걸음ㅋㅋ

오늘 비가 많이 온다고 해서 걱정을 했으나
다행히 오전 중에는 비가 소강상태라
과자집 만들기 수강하고 안전하게 귀가하였다.
그래도 곳곳에 비가 많이 와서인지
오늘 참가하지 않으신 분들도 있는 모양이었음.
취미요리실에서 진행되는데 시간이 되어 입장했다.

강좌 수강 신청을 한다고 하더라고
특별히 지정된 좌석이 있는 것이 아니어서
앞자리에 앉았더니 먼저 손부터 씻고 오라고 하셔서
취미요리실 내에 있는 싱크대에서 손을 씻고
자리에 앉아서 기다렸더니
테이블 위에는 케이크 커팅 칼 2개가 있었고
선생님께서 이렇게 과자를 준비해 주셨다.

먼저 선생님께서 다양한 과자집 모양을 보여주시면서
만드는 방법을 설명을 해 주셨는데
우리 금쪽이 케어하느라 사실 잘 듣지를 못했네.
그래도 중간중간 다시 설명해 주시기 때문에
만드는 방법 듣지 못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우선 과자집을 만들기 위해서는 식빵 7개가 필요하다.
우리 금쪽이가 선생님께 받은 빵 개수를 세더니
빵이 6개예요~ 하면서 하나 더 달라고 하는데...
우리 아들 개수도 셀 줄 알고 다 컸네 ㅋㅋㅋ

식빵 7개를 받고 나서 조금 더 기다리면
선생님께서 딸기잼을 또 나눠주신다.
먼저 식빵 5장을 딸기잼을 발라서 차곡차곡 쌓아준다.
이건 집의 몸체인 듯하다.

도와주겠다고 했더니 스스로 하겠다고 하는데
사실 딸기잼도 대충 바르고 흘리고...
음... 이건 확실히 집에서는 절대 하지 못할 것 같다.
만들기 어려워서가 아니라 치울 걸 생각하니 ㅋㅋㅋㅋ
식빵 5개 윗부분까지 딸기잼을 골고루 발라주니
딸기잼이 모자라서 더 받았다.

남은 식빵 두 장은 각각 대각선으로 잘라서
식빵 한 장에 삼각형 4개씩 나오도록 자른다.
총 8개의 삼각형을 딸기잼을 이용해서
차곡차곡 쌓아서 지붕으로 얹으면
집 모양 틀이 만들어졌다.

식빵 7개로 만든 집 모양의 틀에
이번에는 생크림을 발라야 하는데
생크림도 직접 짜보겠다는 우리 금쪽이.
요즘 뭐든 직접 해보려는 적극성을 보여서 좋으나
설명부터 차근차근 듣고 했으면 더 좋겠네ㅋㅋ
그래도 처음 해보는 것 치고는 잘한다.

생크림을 짠 후에 케이크 커팅칼로
생크림을 펴서 집 모양을 만들어야 하는데
우리 금쪽이는 집 모양 만드는 것이 쉽지 않은 모양.
이 부분은 적극적으로 보호자가 도와줘야 할 듯.

생크림으로 집의 모양 틀을 만든 후에는
제공된 과자들을 이용해서 꾸며주면 된다.
도와주려고 했더니 또 혼자 만들겠다고 ㅋㅋ
제공된 과자들 모두 홈플러스 시그니처 과자라 한다.

우리 금쪽이 만들다 말고 과자를 하나 입으로 쏙~!!
입으로 과자가 들어가더니 계속 과자 먹기 시작.
우리 금쪽이 과자 별로 안 좋아하는 줄 알았는데
와... 쉬지 않고 과자를 먹는데...
특히 프리첼을 가장 좋아하는 듯했다.
다음에 장 보러 올 때 프리첼은 꼭 구매해야겠다.

이러니 저러니 해도 결국 과자집 완성!!
금쪽이와 함께 만들다 살짝 힘들기는 했지만
다 만들고 완성된 모습을 보니
너무나 귀여운 과자집 모습에 뿌듯했다.

우리 금쪽이 과자집 들고 인증숏 한 장 남겨줌ㅋㅋ
다 만든 과자집은 비닐봉지에 넣어서
가정으로 들고 갈 수 있도록 포장하는데
선생님께서 도와주셔서 포장도 잘했다.

집에 와서 우리 금쪽이가 만든 과자집을
다 같이 맛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과자집이 사실 그렇게 맛있지는 않았다.
오늘 날씨 때문일까...?
눅눅해진 과자들과 식빵으로 ㅋㅋㅋ
우리 금쪽이가 만든 성의를 생각해서
맛있게 먹어주는 역시 멋진 금쪽이 아빠다.

홈플 시그니처 과자집 만들기 강좌가
이 전에도 몇 번 진행되었는데 인기 있어서
이번에 다시 과자집 만들기 강좌가 개설되었다고 한다.
다음에도 또 개설될 듯하니
과자집 만들기에 관심 있는 분들은
홈플러스 문화센터 센텀시티점의
과자집 만들기 일일특강 강좌 개설 여부를
한 번씩 살펴보길 추천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