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고

광안리 드론쇼 ㅡ 부산 수영구 광안리해수욕장/ 광복절/ 광안리 M(Marvelous) 드론 라이트쇼/ 부산 드론쇼

by 어제도맑음 2023. 8. 12.
728x90

광안리 드론쇼

ㆍ위치  :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219
                  광안리해수욕장



주말인데 금쪽이랑 뭐할까 고민하다가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진행된다는
드론쇼를 보러가기로 했다.
광안리 M(Marvelous) 드론 라이트쇼는
2022. 04. 02(토) ~ 2024. 05. 31(금)까지
광안리해변 일원에서
매주 토요일 저녁 매회 10분 내외로 진행되는
전국 최초 상설 드론라이트쇼라고 한다.

때마침 이번 광안리 드론쇼의 주제는 광복절.
이번 광안리 드론쇼는
2023. 08. 12(토)  오후 8시에 1회 공연만 한다.
8월 15일 광복절이 다가오니
드론쇼의 주제도 광복절인 듯.
1,000대의 드론라이트쇼 너무나 기대되었다.

오늘같은 날은 대중교통 이용이 기본이다.
우리는 지하철을 이용했는데
부산지하철 2호선 광안역 3번 출구에서
광안리해수욕장까지 도보로 10분 걸린다.

혹시 몰라 지나가는 길에
시내 버스 정류장이 있어서
광안리해수욕장 버스 정류소 버스 번호를 찍어보았다.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분들은 버스도 좋을 듯.

어디로 가야하나 모를 때는
아래를 보면 이렇게 방향 표시가 있어서
확인하면서 앞으로 앞으로 걷다보니
어느새 눈앞에 광안리해수욕장이 보였다.
7시 즈음 광안역에 도착했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붐비지 않아서 좋았다.

광안리 해수욕장에 도착하니 무대가 있어서
무대에 있는 의자에 앉았는데
알고봤더니 제19회 광대연극제가 진행 중.
드론쇼를 보러왔다고 하니
안내하시는 분이 드론쇼는
해수욕장 모래사장에서 보는 것이 더 좋다고 해서
모래사장에 자리를 폈다.

광안리 해수욕장에 밤풍경~!!
불빛이 들어온 광안대교 모습은 예쁜데
뭔가 광안리 해변이 미역줄기 같은 것들로...
며칠 전 태풍의 여파가 남아있네.

우리 금쪽이는 바닷가만 오면
바닷물에 들어가면 안 되냐고 하는데
오늘은 드론쇼 보러온 것이라고 하니
기다리면서 모래만 만지작 거리고 있었다.

우리 신랑은 그 사이에 광안리 카페 범람에서
아이스 바닐라빈라떼를 사옴 ㅋㅋ
시원한 아이스 커피를 마시니 기분이 너무 좋아졌다.
카페 범람이 조용하고 분위기 좋다던데...
따라갈 껄 하는 생각도 잠시
미리 자리잡고 있기를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8시 즈음이 되자 광안리 해변가에는
가족, 친구, 연인들 천국~!!
모두 오늘 광안리 드론쇼를 보러 오신 분들인 듯.
오늘 상당히 덥고 습하다.
그래도 군말 없이 따라와준 신랑에게 감사^^

8시가 되자 드디어 드론쇼 시작~!!
아!!  우리는 광안리 해수욕장 중간부분에 있었는데
드론쇼는 민락해변공원 쪽에서 시작되는 모양이었다.
와... 드론쇼 처음이라 너무 신기했다.
우리 금쪽이도 별빛이 반짝인다고
또 갑자기 여기저기 움직인다고 난리였음ㅋㅋ

하늘 위로 올라가던 빛무리가
어느새 특정 글자로 변하고 있었다.
영상도 찍었는데 사실 영상으로 봐야 더 실감난다.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명언이 등장했다.

광복절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이어서 흩어진 드론들이 다시 모이며
또 다른 그림이 만들어졌는데
우리 금쪽이가 만세만세유관순~이라는 이 모습이
광복의 그 날 불렀던 만세소리가 들리는 듯하다.

영웅을 기억하는 나라.
어딘가에서 영화 영웅에서 들었던 음악이 흘러나왔다.
음악과 함께보니 더 멋있는 드론쇼.

하늘이시여, 도와주소서
우리 꿈 이루도록
하늘이시여, 지켜주소서
우리가 반드시 그 뜻을 이룰 수 있도록

무궁화와 나비... 너무나 아름다웠다.
무궁화가 처음 나올 때는 컵 모양이었는데
어느새 형체를 갖추고 꽃이 펼쳐지니
너무나 멋진 우리 국화 무궁화가 나타났다.
곧 드론이 흩어져서 모이니
이번에는 나비가 훨훨 날아다니는데
와... 이건 진짜 눈으로 보면 더 멋있다.

마지막은 태극기.
뭔가 애국가를 불러야 할 그런 분위기.
태극기가 움직이는데 가슴이 뭉클했네.
드론쇼가 10여분 진행된다는데
어느새 10분이 다 되었다.
우리 신랑도 이건 볼만하다고 인정함ㅋㅋ

광안리 M(Marvelous) 드론 라이트쇼는
매주 토요일 저녁 새로운 주제로 진행된다.
위에있는 것은 광안리 드론쇼
홈페이지 내용 캡쳐한 것인데
기상 상황에 따라 취소 될 수 있으니
주제와 회차, 진행 여부 확인 후 가야할 듯.
우리 금쪽이가 드론이 너무 신기하다고
또 보고 싶다면서 다음주도 가자고 하던데...ㅋ
주말 아이와 함께 가 볼만 한 곳으로 추천 추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