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고

제1회 해운대 가을 국화축제 ㅡ 부산 해운대 축제/ 구남로 국화축제/ 해운대 국화축제/ 부산 국화축제/ 해운대 국화/ 가을국화

by 어제도맑음 2023. 10. 20.
728x90

제1회 해운대 국화축제

ㆍ위치 :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가을 하면 가장 떠오르는 꽃은 국화일 듯.
해운대 해리단길에서 점심 약속이 있어서
점심을 먹었더니 너무 배가 불러서
산책이라도 할까 해서 구남로 쪽으로 이동.
제1회 해운대 국화축제가 열리고 있었다.

구남로는 부산 해운대구 우동 해운대역에서
중동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끝나는 도로로
해운대 최대의 번화가라고 한다.
부산 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
3번과 5번 출구에서
해운대 해수욕장 방면이다.

제1회 해운대 가을 국화축제
2023년 10월 6일부터 10월 29일까지
해운대 구남로 일대에서 개최된다고 한다.

세상에... 국화꽃이 너무 예뻐서 계속 사진 찍는 중.
함께 동행한 언니가 사진 찍는 나를 보더니
꽃 찍느라 오늘 제일 신났다고 ㅋㅋㅋ
꽃을 좀 좋아하는 편인데 키우는 게 힘들어서
보는 것만으로도 만족하는 편이다.

검색하다 알게 된 건데
제1회 해운대 가을 국화축제에
이만송이의 국화꽃이 함께한다고 하는데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국화들이 한 자리에 모인 듯.

이번 제1회 해운대  가을국화축제는
꽃으로 만나는 동화나라가 주제라고 한다.
입구에 오즈의 마법사를 시작으로
중간에는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여기저기 포토존이 있어서 사진도 찍었다.

2030 엑스포를 부산에 유치하자는 염원...!!
제발 이루어지기를... 파이팅!!!
그러고 보니 곧 개최지 결정될 시기가 다가오네.

파란색 국화인가 했더니 보랏빛 국화랑
금잔화를 닮은 국화 등등
와... 오랜만에 예쁜 국화 보며 힐링 중♡
국화축제 끝나기 전에
아들 데리고 와서 사진 찍어줘야겠다.

여기는 아예 앉으라고 의자까지 마련됨ㅋㅋㅋ
다행히 평일 낮이라 줄 서서 찍을 필요는 없었지만
해외 관광객분들에게 자리 양보해 가며
나름 줄 서서 사진을 찍은 곳이다.

개인적으로 어린 왕자가 젤 예쁨^^
낮이라 역광이라 어린 왕자가
예쁘게 찍히지 않아 아쉽다.

과연 이건 뭘 형상화한 것일까...?
조형물 근처에 약간의 설명이라도 있다면
더 좋을 듯한데... 내가 찾지 못한 걸까...?
달 모양 같기도 하고... 상상에 맡기는 걸로~!!

여기서 함께 온 언니들과 기념샷을 찍었다.
지나가시는 분께서 사진 찍어주시면서
어디서 오셨어요~?? 하셨는데
여기 살아요~라고 대답함ㅋㅋㅋ
내가 너무 신나게 놀아서인가 관광객인 줄 아셨나 봄ㅋ

여기는 동화나라와는 큰 관련이 없어 보이지만...
한국의 전통과 관련이 있으려나...?
소가 끌고 있는 우마차, 사물놀이, 허수아비 등등
가을과 관련된 다양한 조형물과
국화꽃이 어우러져 아름다움을 뽐내는 중.

마지막은 여기 해님달님을 끝으로
제1회 해운대 국화축제의 꽃길이 끝나는 듯.
지붕 위에 저 호박 진짜 호박임ㅋㅋㅋ
호박이 진짜일까 아닐까 이런 사소한 이야기에도
함박웃음이 지어지는 오늘이다.

해운대 구남로에 개최되는
제1회 해운대 가을 국화축제~!!
아름다운 국화꽃 보면서 사진도 찍고
꽃길 한 번 걸어보는 것 강추!!
참고로... 의외로 국화 향기는 느낄 수 없었다ㅋㅋ
아!! 야간에 조명이 켜지면 또 다른 느낌이라던데
아들 데리고 또 와야지ㅎㅎ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참고로 지금 해리단길에는
코스모스가 한창 피고 있는 중~^^
구남로에서 국화보고 해리단길에서 코스모스보고~
지금 해운대는 꽃밭이네♡

해리단길에서 코스모스 보고
구남로에서 제1회 해운대 가을국화축제에 가서
아들과 좋은 추억 만들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