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고

부산수학문화관 ㅡ 부산 아이 체험/ 부산 아이와 갈만한 곳/ 부산 실내 관람/ 부산수학문화관 주차/ 부산수학문화관 관람료

by 어제도맑음 2024. 1. 30.
728x90

부산수학문화관

ㆍ위치 : 부산 부산진구 가야대로 734 부산수학문화관









이번 주말은 어디서 무얼할까 고민하다가
부산수학문화관이 개관했다는 소릴 들어
한 번 방문해보기로 했다.

아직 1, 2, 3...숫자만 알고있는
미취학 유치원생인 우리아들  ㅋㅋ
수학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생기라는 마음에
놀러간다는 생각으로 출발~!!

부산통합예약포털을 통해서
미리 예약을 해야 방문이 가능하다.
수요일에 예약을 하려고 들어가보니
일요일 오후 타임 2:00~4:30분은
딱 3자리 남아 있어서 다행히 예약이 가능했다.
아무래도 방학기간이라 예약자가 많은 모양이었다.

알고봤더니 자유관람은
회당 100명까지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고 한다.
그래도 안전하게 관람하려면
미리 예약을 하는 편이 좋을 듯하다.

부산수학문화관 자유관람은
매주 주말 및 공휴일에
오전(오전 9:30 ~ 12:00)과
오후(오후 2:00 ~ 4:30)로 나누어 실시된다고 한다.
예약 후 미참여시는
추후 관람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주의!!

부산수학문화관은
부산지하철 2호선 부암역 3번출구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우리도 지하철타고 왔는데 찾기 너무 쉬웠음^^
문제는 15분 전 입장이라...
오후관람 예약 시1시 45분에 입장가능하다.

참고로 자차를 이용하는 경우
부산수학문화관 입구 우측에
부산수학문화관 이용객 전용 주차장 이용 가능한데
유료주차장으로 10분당 300원이라 한다.

오후 1시 45분쯤 입장하니
지하1층 안내데스크에서 자유관람 예약 확인 후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
1층에서 간단히 안전교육을 받았다.
엘레베이터는 장애인, 임산부 또는
유모차를 가지고 방문하신 분들이
안내데스크에서 카드를 발급받아 이용가능.
지하1층 안내데스크 옆에 물품 보관함이 있으니
보관할 물건이 있다면 미리 보관하고 올라가야한다.

1층에 올라가서
부산수학문화관의 안내사항과 더불어
약 5분 정도 안전교육(?)을 받았다.
그리고 2시가 되자 다들 걸어서 2층으로 이동.

2층에 올라가면 수학도서관이 보인다.
앉아서 책을 보시는 분들도 있고 잠시 쉬기도 하고...
그리고 수학문화관 답게 시계도
수학문제를 풀어야 시간 체크 가능~!!

그리고 이런 포토존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엄마의 바람을 들어주는 아들ㅋㅋ
예쁜 포즈까지 적절히 취해준다.

2층에 있는 수학놀이관~!!
우리 아들이 제일 좋아하고 오래 머물렀던 곳.
미취학아동들이 제일 좋아하는 곳일 듯.

입구 우측에 이렇게 수학놀이관에서 할 수 있는
수학자료가 비치되어있는데
초등학생 이상이 할 수 있는 난이도라
그냥 보기만 하고 자리에 놓아두었다.
우리 아들은 노는게 더 좋아서 ㅋㅋ

1층의 수학놀이관은 말그대로
수학과 관련된 놀이터다.
아이들이 만져보고 체험하면서
수학을 즐길 수 있는 곳.
수학관련 가장 넓은 곳이라더니 확실히 넓고
보고 즐기고 체험할 것도 많아 좋았다.

여기는 영상관인데
아들은 그저 신나서 ㅋㅋ

여기는 진로탐색관인데
나선형으로 된 길을 올라가면서
우표로 보는 수학의 역사도 살펴보고
사진은 찍지 않았지만
수학과 관련된 다양한 그림 전시도 살펴보았다.

그리고 각각의 공간마다 수학적 사고가 필요한
다양한 전시물들을 체험해볼 수 있었다.
아이들이 조금 어려워 하는 부분은
해설사님들께서 계셔서 설명도 해 주셨다.

4층에 올라가니 역사지혜관이 있는데
여기는 수학원리와 수학이야기가 있는 곳.
다만 미취학어린이는 글을 읽는 것이 어려워
큰 관심이 없었지만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에게는 도움이 될 듯.

여기는 비눗방울 체험존~!!
아이들이 줄서서 기다릴 정도로
재밌고 흥미로운 곳^^

4층과 5층 사이에 있는 공간에는
다양한 숫자 퍼즐 놀이를 즐길 수 있다.

5층에 있는 스스로 타는 팽이의자~!!
스스로 몸을 돌려움직이고
옆에서 도와주면 위험할 수 있어서
혼자 타보라고 했는데 아이가 어려서인지
혼자 몸을 돌려 움직이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았지만
재미있다고...ㅋㅋ

5층에는 보드게임이나
아이들이 놀수있는 장난감이 있는 공간이 있었는데
우리 아들은 역시 여기서도 레고 ㅋ
다 만들때까지 움직일 수 없었다ㅠ

주말에 아이와 무엇을 할까 고민이라면
여기 부산수학문화관을 추천한다.
원래는 관람료가 있는 곳인데
수학진흥을 위하여
한시적으로 관람비용이 무료라고 하니
아이들 데리고 방문하면 좋을 듯^^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