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산본마츠 ㅡ 부산 해운대 송정 맛집/ 송정 산본마츠/ 송정 돈카츠 맛집/ 송정해수욕장 맛집/일본식 돈카츠 전문점 산본마츠

by 어제도맑음 2023. 6. 24.
728x90

송정 산본마츠♡

ㆍ위치 :  부산 해운대구 송정강변로 47 1층





오늘은 송정에 있는
돈카츠 맛집 산본마츠를 찾아서 출동!!
뚜벅이인 나랑 친구랑 버스타고 갔는데
39번, 100번, 141번, 200번 등등
동해선 송정역 근처에 내리는 버스타고 내려서
약 5분만 걸으면 도착한다.

동해선 송정역 2번 출구쪽에서
송정해수욕장쪽으로 걷다보면
여기 세븐일레븐 그린웨이점을 지나가는데
여기 외관이 참 독특하다 ㅋㅋ
캔으로 벽을 만든 것 같은데... 정성이 대단하심 ㅎㅎ

그리고 그 길을 따라 2분쯤 더 걸으면
드디어 산본마츠 입구가 보인다.
일본풍의 건물이 보이는데 주변 건물도 낮고
외관만 보면 여기가 일본인가...?라는 느낌을 받는다.
송정 산본마츠는 11시 30분에 영업이 시작되는데
10분 일찍 도착... 너무 빨리왔나보나.
입구에 빨간 줄이 걸려있어서 잠시 기다렸다.

우리가 도착했을 때 벌써 손님들이 기다리고 계셨다.
친구가 여기 웨이팅 하는 곳인가보다고 할 정도로
여기 맛집인 모양인지
기다리시는 분들이 곳곳에 보였다.
주차할 곳은 따로 보이지 않았는데
같이 기다리시던 분께서 현지인이신지
2시까지는 소상공인 지원책으로 단속 안한다고
근처 갓길에 그냥 주차해도 된다고 알려주심ㅋㅋㅋ

산본마츠... 세 그루의 소나무...?
여기는 대나무는 보이는데
소나무는 한 그루도 안 보여ㅠㅠ
오늘 날씨가 좋아도 너무 좋구만^^
그늘도 없고 앉아서 기다릴 곳이 안 보여서
살짝 힘들었는데 30분이 되자
직원분이 나오셔서 입구로 안내해주셨다.

들어가면 중앙에 주방을 중심으로
ㄷ형태로 바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뭔가 요즘 일식이나 돈카츠 가게에 가보면
이런 바테이블 형태의 가게가 많이 보인다.
나는 마주보며 대화하는 걸 좋아해서
바 테이블은 조금 불편하던데...
다른 사람들은 이런 형태가 편한 모양이네 ㅎㅎ

아무래도 여기 맛집으로 소문이 난 모양...
우리가 들어와서 자리에 앉으니
사람들이 쭉 들어와서 앉는데...
창가 자리에 대기석에 앉아 계신분도 보였다.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도 너무 예쁘네.

의도치 않게 오픈런을 하다보니
우리가 제일 먼저 주문을 하게 되었네.
여기도 벽면 키오스크로 주문해주세요~라고
직원분이 안내해주셔서
특로스카츠, 히레카츠, 카레를 주문.

주문 후 직원분 안내로 자리에 앉으니
직원분이 저희 가게에
방문해보신 적 있으신가요?라고 물으셔서
처음 방문했다고 말씀드리니
테이블 위에 절임채소와 돌판을 주셨는데
여기에 소금을 뿌려서
돈까츠를 찍어드시면 됩니다라고 안내를 해주셨다.

소금의 종류도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미네랄이 풍부한 히말라야 소금이고
또 하나는 말돈소금인데
말돈소금은 처음 들어봐서 친구가 검색을 했더니
고기의 풍미를 한껏 끌어올려주는 소금이란다.
참고로 말돈소금을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영국 잉글랜드 말돈 마을에서 나는 바다 소금으로
입자가 곱고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함량이 높다.

돌판에 소금을 뿌리며 이야기 나누는 사이
직원분께서 양송이 스프를 먼저 주셨다.
와... 매번 집에서 인스턴트 양송이 스프 먹다가
진짜 요리로 나오는 양송이 스프를 먹으니
진한 양송이 스프 맛이 굿굿!!
다 먹은 그릇은 이렇게 올려두면 직원분이 가져가신다.

다음으로는 깨와 김이 뿌려진 후리카케 밥과
미소된장국이 제공되었다.
밥 양이 적다 싶었는데 고기랑 함께 먹으니 적당했고
된장국은 간이 딱 맞아서 맛있었다.
된장국은 직원분께 한 번 더 달라고 부탁할 정도 ㅎㅎ

드디어 메인메뉴 등장~!!
이건 히레카츠로 안심인데
양배추  샐러드는 앞에 있는
소스를 뿌려서 먹어야 하고
레몬, 와사비, 겨자가 함께 나왔다.

진짜 안심은 안심하고 먹을만 하다.
정말 육즙이 풍부하고 부드러워서
소금에 찍어먹어도 맛있지만
주문한 카레에 퐁당 찍어먹으니 굿굿!!
카레는 일본에서 먹었던 카레우동이 생각나 굿굿!!
와사비랑 겨자를 올려 먹는 것은 내 입맛에는 그닥ㅎㅎ

이것은 특로스카츠인데 등심이다.
친구랑 등심과 안심을 몇 개 교환(?)해서 먹어봤는데
안심보다는 등심이 살짝 퍽퍽한 느낌이 드는 것 같다.
친구는 오랜만에 등심 맛있게 먹는다고~
최근에 다녀본 돈카츠 집 중 제일 좋은 듯 하다 했다.

송정에 있는 일본식 돈카츠 전문점 산본마츠!!
일본풍 건물이라 일본 여행 온 느낌도 받을 수 있고
육즙이 풍부한 돈카츠를 즐길 수 있는 곳인 듯.
일본식 돈카츠 좋아하는 분들에게
강하게 추천할 수 있는 곳이다.
평일에도 점심시간에 대기가 있는 인기 있는 집 ㅋ
기다리는 걸 싫어하면 일찍 와야할 듯.
근처 송정해수욕장과 멀지 않은 곳이라
송정해수욕장 방문 시
여기도 한 번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