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고래사어묵 해운대점 ㅡ 부산 해운대 구남로 맛집/ 해운대 고래사어묵/ 해운대 우동/ 해운대 어묵/ 고래사어묵 어우동

by 어제도맑음 2023. 7. 2.
728x90

고래사어묵 해운대점♡

ㆍ위치 :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14



오늘은 2023년 7월 1일 토요일
드디어 해운대 해수욕장 개장하는 날 ㅎㅎ
한동안 장마로 비가 많이 오더니
오늘은 올해 첫 폭염 경보가...ㅠ
오늘따라 덥기는 진짜 더워서 햇살이 따가웠다.

이렇게 한창 더울 때는 우리 금쪽이와
씨라이프 부산 아쿠아리움에서
실내데이트를 즐겼다.
아쿠아리움 한 바퀴 돌고나니
금쪽이 배가 고플 듯 해서 뭘 먹을까 했더니
우동이 먹고 싶다고 하네.

사실 해운대 해수욕장이나
구남로에 자주 나오기는 하는데
여기서 우동을 먹었던 기억이 없다...ㅠ
친구가 고래사어묵에 어우동이 있는데
아이들이 좋아할 맛이라는 말에
고래사어묵 해운대점으로 출동!!

고래사어묵 해운대점은
부산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 5번출구에서
직진해서 1분거리에 위치한다.
벌써 60주년인가...?
근처에 자주 다니면서도 별로 방문해보지는 못했었다.

고래사 어묵 해운대점 2층에는
고래사어묵 만들기 체험장이 있다.
금쪽이 어묵만들기 체험 해볼까 해서 검색했었는데
만 5세부터 체험 가능하고
7세 이하의 경우 보호자 동반해야 했던 것 같다.
다음에 한 번 체험해볼까 생각 중.

고래사어묵에는 세계 최초 어묵면 요리가 있다.
어우동, 누룽지해물어짬뽕, 어뽂이,
눈꽃치즈떡뽂이, 황제김밥,
냉메밀어우동, 메생이어우동 등 종류도 많다.
오늘은 어우동을 먹을 예정!!

생선살로 만든 부드러운 어우동!!
친구가 지난 번에 방문했었는데
아이가 진짜 잘 먹었다고 하기에
입 짧은 우리 금쪽이도 잘 먹기를 바라며 들어갔다.

주말이라 그런 것일 수도 있지만
고래사어묵에는 손님이 엄청 많았다.
특히 부산은 어묵으로 유명하다보니
부산 여행 왔을 때 선물세트 많이들 구매하시는 듯.

세상에... 어묵 종류가 이렇게 많을 지 몰랐다.
선물용부터 국탕용 어묵, 간식용 어묵 등등
사실 어우동 먹으러 왔다가
어묵도 사 먹게 되는 구조 ㅋㅋㅋ

1층에는 바테이블과 넓은 테이블 하나가 있다.
여기서 어우동 먹고 가려는데
주말이다보니 자리가 만석이라 고민했는데
다행히 다 먹고 일어나는 손님분이 계셔서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
바테이블 의자라...
아이들과 함께일 때는 주의해야 할 듯 하다.

여기 어묵국물 서비스 가능한 듯.
우리 신랑이랑 함께 왔으면 이용했겠지만
아이들과 함께다보니 그냥 보기만 했다.

매장 카운터에서 어우동 2개를 주문했는데
만들어지는데까지 다소 시간이 걸려서
먼저 어묵 몇가지 가져왔다.
어묵은 매장에 한 쪽에 있는
전자레인지로 데워먹으면 더 맛있다.
어우동 나오기 전에 이미 다 먹어버렸다 ㅎㅎ

그리고 여기 고래사어묵 매장에서는
시식코너도 마련되어 있는데
우리 금쪽이가 제일 맛있게 먹은 건 수제어묵스틱!!
그래서 매장에서 수제어묵스틱 1개 사서 먹고
집에서 먹으려고 포장해왔는데
매장에서 먹을 때는 바삭하고 좋았으나...
수제어묵스틱 포장은 추천하지 않는다.
즉석에서 먹는 게 좋음ㅋㅋㅋ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어우동 등장~!!
어묵이 종류별로 들어서 푸짐하니
어우동 생각보다 양이 많은 듯.
국물이 진하면서도 짜지 않고 담백하다.

우동면이라기보다는 칼국수면 같이 생겼는데
칼국수보다는 더 부드럽고 잘 끊어져서
아이들이 먹기에 딱 좋을 듯^^

역시나 우동이나 칼국수를 좋아하는
우리 금쪽이 입맛에 딱 맞는지 잘도 받아먹는다.
본인이 좀 떠먹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잘 먹어주는 것으로 만족한다 ㅋㅋㅋ

해운대해수욕장에 놀러왔을 때나
부산 여행 중에 아이들과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어묵과 어우동이 있는 고래사어묵 해운대점ㅎㅎ
선물용 어묵도 많으니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듯.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