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고

해운대수목원 ㅡ 2024 해운대 수목원 장미축제/ 부산 5월 축제/ 해운대수목원 장미원/ 부산 장미/ 해운대 장미

by 어제도맑음 2024. 5. 27.
728x90

2024 해운대수목원 장미축제

ㆍ위치 : 부산 해운대구 석대동 77




2024년 5월 26일 일요일 방문기록~!!
며칠 전 울산대공원 장미원에서
장미축제가 열린다고 해서 가려했으나
여러가지 개인적인 사정으로 못가게 되어
아쉬운 마음에 장미꽃이라도 실컷보자고
부산에 있는 해운대수목원 장미원으로 출동~!!

해운대수목원은 입장료 무료에
주차장이 넓고 주차비도 무료다.
자차를 이용해도 좋지만
버스를 이용한다면 105번, 106번, 107번을 타고
해운대수목원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된다.

해운대수목원에서
5월 24일(금)~ 26일(일)까지
2024 해운대수목원 장미축제가 개최되는 중~!!
알고 방문한 것은 아니었으나 굿굿~!!

해운대수목원에서는
이렇게 입구에서 양산을 대여해준다.
분명 오후에 비가 온다는 일기예보가 있었는데
오전에는 햇볕이 너무나 쨍쨍해서
모자를 쓰고 왔으나 양산을 대여하기로 하였다.
확실히 해운대수목원은 개장한지 오래되지 않아
나무그늘이 부족한 것이 살짝 아쉽다.

해운대수목원에 뱀이 나오나보다. 조심조심~!!
오늘 우리는 해운대수목원 장미축제 방문이 목적이니
장미축제 안내문을 보고 따라 올라갔다.
작년에는 장미원 가는 길이 꼬불꼬불 힘들었었는데
올해는 그래도 조금 동선이 짧아진 듯^^
아이가 걸어도 힘들지 않은 거리다.

해운대수목원 입구에서 장미원까지
도보로 10분거리 정도된다.
장미원에 도착해서
장미 축제 프로그램 참여하려 했으나
때마침 점심시간이라 먼저 장미들 구경하기로 했다.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장미들이 넓게 펼쳐진 이곳~!!
와... 장미꽃들 색깔이 너무나 오묘하다.
우리 아들은 그냥 뛰어다니느라 ㅋㅋㅋ
사진 좀 찍자고 했더니 도망다니기 바쁨^^

와... 예쁘다.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예쁜 꽃들^^
장미가 5월의 여왕이라더니
지금 한창 그 아름다움을 뽐내는 시기인 듯^^
색깔도 어찌나 다양한지 너무너무 신기하다.
꽃이 배겨이라 그런가
아들사진을 찍었더니 더 예쁘다.

주말이다보니 가족단위로 많이 방문하셨네^^
아들도 한창 뛰어다니더니 덥다고
목이 마르다면서 음료도 마시고 물도 마시고~!!
참고로 음료와 물은 꼭 챙겨가야한다.
해운대수목원 내부에는 음수대도 없고
음료를 구매할 수 있는 곳이 없다.

여기는 해운대 수목원 장미원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 같은 곳인 듯^^
멀리까지 피어있는 장미꽃들을 눈에 담아보고
여기서 가족사진도 많이들 찍으시네.
일종의 포토존 같은 곳이다.

장미원이라 해서 장미만 있는 것은 아니다.
보랏빛의 이 꽃이 라벤더 맞나...?
우리아들은 꽃보다 벌에 관심이 더 많음ㅋㅋ
벌을 찾았다고 사진을 꼭 찍어달라고 ㅋㅋㅋ

오늘따라 기분이 엄청 좋은 모양인지
사진찍는 것에 적극적인 아들ㅋㅋ
뭐가 그리 웃낀지 계속 함박웃음이다.

장미꽃들마다 각각의 이름이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눈에 띤 아름다운 장미의 이름이
바로 '서프라이즈'~!!
아들도 이 꽃이 가장 인상적이었는지
오늘 본 꽃이름이 뭔지 알아?라고 물었더니
서프라이즈라고~ ㅎㅎ
아들~ 니가 나의 서프라이즈란다^^

장미꽃을 구경하다가 보니
어느새 장미축제 프로그램이
다시 진행되는 시간이 되었다.
먼저 참여한 것은
썬캐쳐 즉석 사진 액자 만들기였다.

가족단위로 참여가 가능한 이 프로그램은
신청을 하면 즉석사진을 찍어주시는데
그 사진으로 액자를 만드는 것이다.
예쁜 액자 하나가 뚝딱 완성^^
사진을 찍어주시는 분이
가족사진을 너무 예쁘게 찍어주셔서
다시 한 번 너무너무 감사드린다~!!

그리고 색연필로 그리는
보태니컬아트 작품 전시가 있었다.
보태니컬 아트는
식물학을 의미하는 단어 ‘Botanical’과
예술을 뜻하는 ‘Art’의 합성어로
식물을 대상으로 하는 그림인 듯^^

그래서 우리 아들도 도전해보았다.
장미축제 프로그램 중 하나인
장미 그림 컬러링~!!
아들의 독창적인 화풍에 또 한 번 감탄하며 ㅋㅋㅋ

더 놀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았지만
일기예보에 오후에 비가 온다더니
어느새 먹구름이 밀려오네^^
오늘 장미 구경은 여기까지하고 컴백홈~!!

2024 해운대수목원 장미축제는 끝났지만
해운대수목원 장미원에는
지금 한창 장미가 아름답게 피어있어서
장미를 보고 싶다면 꼭 한 번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꼭 장미가 아니더라도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이고
가족피크닉 장소로도 좋을 듯^^






728x90